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POB 사용법] POE 닌자 (poe ninja) 빌드 확인법 & POB 한글판 정보

반응형

POB 소개

 패스오브엑자일(POE)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초보자분들이나, 초보가 아니더라도 많은 플레이어들은 여러 고인물들의 빌드를 참고하면서 플레이를 하곤 합니다. 이렇게 빌드를 참고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패스오브빌딩 (Path Of Building;이하 POB)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패스오브빌딩 (POB) 화면

 위 사진으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POB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이 이용한 패시브 스킬 트리를 편하게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시브 스킬 뿐만 아니라 이 캐릭터의 스탯과 사용한 아이템, 장비, 액티브 스킬 등 빌드를 따라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편하게 볼 수 있어서, 패스오브엑자일(POE)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OB 다운 및 설치 방법

PathOfBuilding 깃허브 접속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POB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Github 링크에 접속해주세요.

https://github.com/Openarl/PathOfBuilding/releases

 

Openarl/PathOfBuilding

Offline build planner for Path of Exile. Contribute to Openarl/PathOfBuildi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설치파일 다운로드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시해놓은 것처럼 "PathOfBuilding-Setup-xxx.exe"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받아줍니다.

※ 포스팅을 하는 현재 시점으로는 1.4.140 버전이 최신이라서 이 버전을 다운받는 것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시점의 가장 최신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POB Github

POB 설치

설치 과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실행하신 후 원하는 디렉토리를 선택하시고 [Next] 버튼만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POB 설치 화면

POB 실행

이제 바탕화면 또는 시작메뉴에서 POB를 실행해줍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동 업데이트가 시작될 것입니다. 잠시 기다려주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수행된 후 POB가 실행될 것입니다.

POB 업데이트 화면

 

 

 

POB 사용법

 설치가 다 완료되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POB를 사용하여 패스오브엑자일(POE) 빌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E ninja 빌드 확인

 우선 POE ninja에 접속하여 마음에 드는 빌드를 찾아봅시다. POE ninja에서 마음에 드는 빌드를 선택하셨다면, 해당 계정으로 들어가서 PoB Code를 복사해줍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Copy PoB code] 버튼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코드가 복사됩니다. 버튼을 선택하면 버튼의 이름이 [Copied PoB code]라고 표시될 겁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코드가 복사된 것입니다.

 코드를 복사하셨다면 이제 아까 설치한 POB를 실행해봅시다. POB를 실행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빨간 색 네모로 표시해놓은 Import/Export Build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POB Import/Export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빨간색 네모표시를 해둔 [To import a build, enter the code here:] 항목 아래의 텍스트 입력란에 커서를 두고 [Ctrl + v](붙여넣기)를 하면 poe ninja에서 복사했던 코드가 입력될 것입니다. Code is valid라는 문구가 떴다면 정상적인 코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 빨간색 네모박스로 표시해둔 Import 버튼을 클릭해주면 끝입니다.

POB POE ninja 코드 입력

 위 과정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해당 캐릭터의 스킬 트리, 사용 스킬 정보, 착용 아이템, 스탯 등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B 스탯 확인

 

패스트빈 (pastebin) 빌드 확인 방법

 많은 유저들이 패스오브엑자일(POE) 공식 포럼같은 곳에서는 패스트빈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패스트빈 링크로 제공된 빌드를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포럼에서 선택한 Build Link를 보면 URL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서 누르지는 마시고, 아래 url을 복사해줍니다.

Pastebin URL

 그리고 poe ninja에서 확인할 때와 똑같이 Import/Export Build 버튼을 선택한 다음, 아래 네모 박스에 있는 Import from Pastebin... 버튼을 클릭합니다. 

POB 패스트빈 임포트

 그러면 아래와 같은 링크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뜰 것입니다. 아까 복사해둔 pastebin url을 붙여넣고 Import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POB Pastebin 임포트 2

 poe ninja 때와 동일하게 Code is valid라는 문구가 떴다면 정상적인 코드입니다. 이제 다시 한번 Import 버튼을 클릭해주면 끝입니다.

 

 

 

POB 한글판 베타 정보

 POB 다운, 설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다소 있습니다. 이 POB는 영문판이기 때문에 우리가 플레이하는 다음 카카오 패스오브엑자일(POE)의 한글명들과 매칭시키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엄청난 능력자분이 나타나셨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POE) 한국 커뮤니티의 마뤼키스님이 이 POB를 한글판으로 제작해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아직 베타버전이어서 실행이 불안정하거나 오류가 뜰 수도 있다고 합니다. POB의 영문판 사용이 너무 불편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 접속하셔서 마뤼키스님이 만들어주신 POB 한글판 베타버전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103018

 

[Beta] PoB 한글버전 테스트 ...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다른 POE 관련 필수 프로그램 정보

 POB 외에도 POE를 플레이하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 필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hong-sam.tistory.com/51

 

패스오브엑자일 POE - 추천 헬퍼 애드온 프로그램 총정리

패스오브엑자일(POE)은 상당히 난이도가 있고 비교적 그렇게 친절한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플레이 하는데 필요한 많은 헬퍼나 애드온, 설치할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스오브엑자일(POE)을..

hong-s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