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패스오브엑자일(POE) 3.7 스타터 빌드 추천 - 정수흡수 + 전염 트릭스터 (군단 리그 최적 빌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스오브엑자일 (POE) 3.7 군단(LEGION) 리그최적화되어 있으면서 스타터 빌드로 아주 적합한 빌드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Zizaran님이 소개해주신 정수 흡수(Essence drain) + 전염(Contagion) 트릭스터 빌드입니다. 그러면 왜 이 빌드를 추천드리는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POE 군단 리그 메인 스킬 순위

poe.ninja Main Skills ranking (19.06.16)

 현재 패스오브엑자일 (POE) 3.7 군단(LEGION) 리그에서 정수흡수 스킬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poe.ninja에서 메인 스킬 활용도 통계를 확인해보면 현재 2위를 차지하고 있죠. 물론 1위인 회오리 바람(Cyclone)과의 격차가 꽤 크기는 하지만 2위인 점을 보면, 군단 리그의 컨텐츠를 하는데 있어서 적합한 스킬이라는 점은 이미 많은 유저들에게 검증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POE 군단 리그 클래스 사용률 순위

poe.ninja class ranking (19.06.16)

 위 사진의 퍼센트를 확인해보시면 현재 군단리그에서 어떤 전직클래스가 많이 활용되고 있는지 대략적인 통계를 알아볼 수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현재 트릭스터가 슬레이어 다음으로 22%를 차지하며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트릭스터 메인 스킬 통계

 그리고 그 트릭스터들의 메인 스킬 사용 통계를 확인해보면 정수 흡수(Essense Drain) 69%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황폐(Blight)가 33%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스타터 빌드로 많이들 시작하신 Toxic Rain은 8%로 생각보다 적게 활용되고 있네요. 아무래도 군단 리그 컨텐츠에서 정수 흡수가 너무 강력해서 밀린 것 같습니다.

 

 

 

정수 흡수(Essence drain) + 전염(Contagion) 스킬 매커니즘

 자 그렇다면 대체 정수 흡수가 뭐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을까요?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 빌드의 핵심은 전염과 정수 흡수를 같이 사용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왜 그럴까요?

 

POE 전염(Contagion)

전염 스킬은 꽤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전염병을 일으켜서 지속 카오스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 스킬만 단독으로 사용하면 데미지가 그렇게 크지 않고 몹들이 빨리 죽지를 않습니다.

 

POE 정수 흡수(Essense Drain)

 반대로 정수 흡수 스킬은 데미지가 전염보다 강력한 대신 기본적으로는 단일 타겟만 맞출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그 효용성이 크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두 스킬을 조합해서 사용하면 그 효과가 정말 수십배 수백배가 됩니다. 왜 그럴까요? 스킬 설명란의 이 내용에 주목하셔야합니다. "디버프는 전염에 의해 확산됩니다." 전염에 맞은 타겟 중 하나에게 이 정수 흡수라는 스킬을 맞추면 전염 스킬에 의해서 정수 흡수의 디버프가 확산되게 되구요.

 

 심지어 전염 스킬의 "적이 전염병에 걸린 상태로 사망 시 주변 다른 적들에게 전염됩니다."라는 효과때문에 적들이 사망할 경우 주변의 다른 적들에게도 전염+정수흡수의 디버프가 전염되어 순식간에 주변의 적들을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정수흡수 + 전염 트릭스터 빌드 특징

편안한 군단 리그 컨텐츠 진행

 초보분들은 고대의 돌기둥을 만나게 되었을 때 대부분 몬스터들 속박을 몇마리 풀기 힘드실 겁니다. 시간이 정말 짧게 느껴지죠. 중요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들을 찾기도 힘들고 말이죠. 근데 이 빌드를 사용하면 군단 리그 컨텐츠의 특성 상 수많은 몬스터들이 줄지어서 서있기 때문에 전염 + 정수흡수 스킬을 써주기만 하면 연쇄작용을 일으켜서 엄청나게 많은 수의 몬스터들은 한방에 편안하게 속박에서 풀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풀어준 몬스터들을 잡는 데에도 정말 효과적입니다.

스타터 빌드로 적합

 스타터 빌드로 아주 적합한 빌드입니다. 맵 클리어링 속도가 매우 빠르고, 타 빌드에 비하여 비교적 장비를 갖추기 위해 드는 비용이 적습니다. 물론 좋은 장비가 있으면 더 좋긴 하겠지만, 무자본으로 플레이하더라도 엔드게임 컨텐츠까지 즐기는 데에 무리가 없습니다.

 

 

 

빌드 PoB 링크

 자 그러면 이 빌드를 따라할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래 링크를 복사하셔서 POB를 사용하여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s://pastebin.com/Hn5NYa3t

 위 URL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는게 아닙니다~! 혹시 POB 사용법을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Path Of Building (POB) 설치 방법 및 사용법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https://hong-sam.tistory.com/37

 

[POB 사용법] POE 닌자 (poe ninja) 빌드 확인법 & POB 한글판 정보

POB 소개 패스오브엑자일(POE)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초보자분들이나, 초보가 아니더라도 많은 플레이어들은 여러 고인물들의 빌드를 참고하면서 플레이를 하곤 합니다. 이렇게 빌드를 참고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hong-sam.tistory.com

Zizaran님의 가이드 유튜브 영상

 빌드에 대한 이해도를 더 높이기 위해서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빌드를 만들어주신 Zizaran 님이 제공하는 정수흡수 + 전염 빌드 가이드 영상입니다. 영어로 진행되나 한글 자막이 있어서 자막을 켜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