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패스오브엑자일(POE) 스타터 빌드 추천 - 휠윈드!? 사이클론 슬레이어 [3.7]

반응형

휠윈드의 추억

 디아블로2를 플레이하셨던 분들이라면, 분명히 휠윈드를 도는 바바리안(이하 휠바바)을 기억하실 겁니다. 양손무기를 손에 들고 무한 회전을 돌며 몬스터들을 쓸어담는 휠바바의 모습은 정말 쾌감 그 자체였죠. 디아블로의 정신적 계승작인 패스 오브 엑자일(POE)을 처음 접하신 분들 중에는 분명히 이 휠윈드를 사용하는 빌드를 플레이해보고 싶은 분들이 꽤 많을 것입니다. 이 게임 자체가 디아블로의 추억을 많이 떠올리게 하기 때문이죠.

 

디아블로2 바바리안

 다행스럽게도! 패스 오브 엑자일(POE)에서도 휠윈드와 유사한 스킬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회오리바람(Cyclone; 사이클론) 스킬입니다. 게다가 현재 3.7 버전 군단 리그가 적용되면서 근접 클래스에 대한 상향이 있었고, 리그 컨텐츠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꽤나 괜찮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정말 많은 유저들이 이 스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을까요?

POE 3.7(군단 리그) 전체 1위 스킬

poe.ninja 군단 리그 메인스킬 사용 비율

 무려 3.7 군단 리그에서 플레이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 1위입니다.(poe.ninja 19.06.17 기준) 바로 전 포스팅에서 정수흡수 ED트릭스터 빌드를 추천드리면서 정수흡수 빌드가 현재 poe.ninja 통계로 봤을 때 두번째로 핫한 스킬이라고 소개해드렸었죠. 그 스킬보다 윗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스킬이 바로 회오리바람(Cyclone) 스킬입니다. 현 시점 기준으로 무려 거의 절반에 가까운 46%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죠. 이 정도면 사실 이번 군단 리그에서 이 스킬의 효용성은 이미 어느정도 검증이 끝났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회오리바람(Cyclone)에 가장 적합한 전직 클래스는?

 그렇다면 이 회오리바람 빌드를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전직 클래스는 무엇일까요? 현재 대세는 듀얼리스트로 시작하면 전직할 수 있는 슬레이어(Slayer)입니다. 무려 69%의 유저들이 회오리바람 스킬을 메인스킬로 활용하는 빌드에서 슬레이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poe.ninja 회오리바람 사용 클래스 비율 (19.06.17 기준)

 

회오리바람(사이클론) 슬레이어 빌드 특징

초보자 또는 아재들에게 안성맞춤! - 편안한 조작

 예전 디아블로2의 휠바바 또한 그랬었죠? 타 캐릭터들에 비해 플레이하기가 매우 편안했습니다. 이것 저것 스킬 바꿔가며 조작할 필요 없이, 플레이어가 할 일은 사냥터에 가서 그저 돌고, 돌고, 또 돌면 모든 몬스터들을 손쉽게 쓸어담을 수 있었죠. 사이클론 슬레이어 또한 유사합니다. 귀찮게 이것저것 눌러대며 컨트롤 할 필요 없이, 그저 돌아주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또 이게 신기한게 재미가 없지는 않습니다. 참 신기한 일이죠.

무자본, 후반부도 걱정 없는 치명타 + 생명력흡수

 사이클론 슬레이어 빌드를 선택하시게 되면 보통 많은 경우 양손검을 장착하고 치명타 및 생명력흡수 특화 빌드로 가게 됩니다. 이 빌드가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바로 치명타를 올리기 위해 값비싼 아이템들로 치장을 할 필요가 없이 패시브 스킬들과 오오라로 피해량을 높일 수 있어서 무자본인 초보자들에게도 정말 좋죠. 게다가 이 특화 특성 상 후반부 액트로 가더라도 타 초보자용 빌드들에 비해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약한 1:1 맞다이

 그렇지만 회오리바람 슬레이어 빌드에도 약점은 존재합니다. 다수의 몬스터들을 썰기에는 최고의 스킬이나, 단일 대상을 대상으로 할 때는 비교적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선대 대전사(Ancestral Warchief)나 이중 타격(Double Strike) 같은 1:1 맞다이용 스킬들도 준비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약점이긴 하지만 이런 부분이 오히려 게임플레이를 조금 더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사이클론 슬레이어 빌드 정보 - PoB 링크

 회오리바람(Cyclone) 슬레이어 빌드는 공식 포럼에 정말 많이 소개되어 있지만, 이번에도 역시 안정적으로 Zizaran님의 빌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공식 포럼이나 poe.ninja에서 아무 빌드나 보고 따라하다간 실패할 확률이 꽤 있습니다. 분명 좋은 빌드이긴 하나 초보자가 따라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빌드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반면 Zizaran님이 소개해주시는 빌드는 초보자가 따라하기에 아주 적절한 빌드이고, 게다가 Zizaran님의 PoB는 레벨링 구간마다 패시브 스킬을 어떻게 찍었는지, 액티브 스킬을 어떤걸 활용하면 되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너무 편리합니다. (감사합니다 Ziz님) PoB에서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s://pastebin.com/Uhwy51fz

 혹시 POB 사용법을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Path Of Building (POB) 설치 방법 및 사용법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https://hong-sam.tistory.com/37

 

[POB 사용법] POE 닌자 (poe ninja) 빌드 확인법 & POB 한글판 정보

POB 소개 패스오브엑자일(POE)에 처음으로 입문하는 초보자분들이나, 초보가 아니더라도 많은 플레이어들은 여러 고인물들의 빌드를 참고하면서 플레이를 하곤 합니다. 이렇게 빌드를 참고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hong-sam.tistory.com

Zizaran님의 가이드 유튜브 영상 링크

PoB를 보시면서 이해가 안가시는 부분은 Zizaran님의 가이드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영어를 사용하시지만, 한글 자막이 잘 되어 있으므로 자막을 켜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