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패스오브엑자일(POE) 공홈 거래소 등록 아이템 판매 방법 (프리미엄 창고 X)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스오브엑자일(POE)을 플레이하면서 열심히 모은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공식 홈페이지의 거래소를 이용하여 아이템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여기저기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막상 판매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는 별로 없더군요.

 

 사실 프리미엄 창고를 구매해서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이 소개가 되어 있는데, 아직 프리미엄 창고가 구비되어 있지 않은 초보 분들을 위해서 직접 등록하여 판매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는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프리미엄 창고 없이 공식 홈페이지 거래소에 아이템 판매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거래소에 아이템 판매 등록 방법

거래게시판 접속

 우선 공식 홈페이지의 거래게시판에 들어가야 합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상단 메뉴 중 [커뮤니티] - [거래게시판]을 클릭합니다.

 

POE 거래게시판 접속 방법

 선택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4개의 선택지가 있을텐데요. 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리그를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현재 진행 중인 리그 (19년 6월 기준 군단 리그)를 플레이하고 계신 분들은 챌린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서로 상이한 리그 간에는 아이템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E 거래게시판 선택 화면

 접속에 성공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입니다. 게시판 색인 부분에 Synthesis라고 적혀있어서 잘못들어왔나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 다음게임 측에서 아직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여기서 등록하셔도 거래 등록은 잘 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여기에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OE 거래게시판 화면

다른 판매글에서 등록 태그 복사해오기

 거래게시판을 이용하여 아이템 판매 등록을 위해서는 특별한 태그가 필요합니다. 간단하기는 하지만 이 태그를 항상 외우고 있을 수는 없으므로 다른 사람들의 게시글을 참고하도록 합시다. 아무 판매글이나 마음에 드는 것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POE 거래게시글  

 아이템 그림 밑에 [~b/o 75 chaos]라는 부분이 보이시나요? 이 문구가 바로 거래소 등록을 위한 태그입니다. 이 문구를 복사해줍시다. 그리고 다시 게시판으로 돌아와서 아래와 같이 [글쓰기]버튼을 눌러줍니다.

 

POE 거래게시판 글쓰기 버튼

 

 

 

아이템 판매 게시글 쓰기

 글쓰기 화면으로 들어오셨다면 제목을 입력해줍니다. 제목은 아무런 영향이 없으므로 원하는대로 아무렇게나 입력해줍니다. 이제 내용에 판매할 아이템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면 좌측 상단의 본인 캐릭터의 초상화 그림을 클릭합니다.

 

POE 거래게시판 글쓰기 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이 보이실 겁니다. 판매를 하고자하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를 선택해주면, 해당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 탭을 눌러주시면 창고에 있는 아이템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한번 클릭해줍니다.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것 같지만, 게시글에는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었을 겁니다. 이제 [X] 버튼을 눌러 아이템 선택창을 종료해줍시다. 

 

POE 판매할 아이템 선택 화면

 아래와 같이 linkItem 문구가 입력되어 있다면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바로 한 줄 밑에 아까 다른 글에서 복사해왔던 태그 문구를 붙여넣어줍시다. 그리고 원하는 가격으로 숫자 부분을 수정해줍니다. 혹시 거래태그에 대해 저 상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맨 아래 [거래태그 상세설명]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POE 아이템 판매글 예시

거래소 정상 등록 여부 확인하기

 작성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줍시다. 아래와 같이 [인증 완료] 표시가 떴다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글쓰기가 완료되면 거래소에는 약 1~3분 이내에 등록됩니다.

 

POE 판매글 게시

 이제 거래소에서 제 아이디로 검색하여 잘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볼까요? 거래소에 들어가서 [거래 필터] - [판매자 계정]에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 후 검색해봅시다. 잘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E 거래소 등록여부 확인

 

 

 

거래 태그 상세 설명 (Tag Syntax)

 거래 태그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위 정도로만 따라해도 일반적인 거래를 하시는데 있어서 큰 무리는 없으실겁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아이템을 한번에 판매하고 싶다거나 다른 커런시를 사용하고 싶으시다거나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로컬 태그 문법 (Local)

 기본적인 태그 사용 문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호로 시작하여야 하며 각 요소 간에는 꼭 공백(space)가 있어야 합니다. 이 문법을 사용할 경우 태그 바로 앞의 아이템만 거래소에 등록이 됩니다.

[아이템]
~[가격제시방법] [화폐수(숫자)] [화폐약어]

(예시)
[item post="22116815" index="1"]
~b/o 10 chaos

스포일러 사용 태그 문법

 스포일러(spoiler) 태그 안에 판매태그를 사용할 경우 해당 스포일러 내부의 모든 아이템이 거래소에 등록됩니다. 여러 건의 아이템을 판매하고 싶을 때 이 스포일러 태그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론 스포일러 태그 안에서도 로컬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바로 이전 아이템만 적용이 됩니다.

(예시)
[spoiler="the extra content ~b/o 1 alch may be anywhere!"]
        여기 있는 아이템은 모두 1 alch!
        [item]
        [item]
        
        이 아래에 있는 아이템은 예외로 1.1 alch!
        [item]
        ~b/o 1.1 alch
[/spoiler]

가격 제시 방법

 가격 제시 방법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구분 거래소 표시 설명
~b/o 제시 가격 협상 가능
~price 정가 협상 불가한 정가

화폐(Currency) 약어

한글명 영문명 약어
색채의 오브 Chromatic Orb chrom
변화의 오브 Orb of Alteration alt
쥬얼러 오브 Jeweller's Orb jewel
기회의 오브 Orb of Chance chance
지도제작자의 끌 Cartographer's Chisel chisel / cartographer
연결의 오브 Orb of Fusing fuse / fusing
연금술의 오브 Orb of Alchemy alch
정제의 오브 Orb of Scouring scour
축복의 오브 Blessed Orb blessed
카오스 오브 Chaos Orb chaos
후회의 오브 Orb of Regret regret
제왕의 오브 Regal Orb regal
세공사의 프리즘 Gemcutter's Prism gcp / gemcutter
신성한 오브 Divine Orb divine
엑잘티드 오브 Exalted Orb exalted / exa
칼란드라의 거울 Mirror of Kalandra mirror
페란두스 코인 Perandus Coin perandus
실버 코인 Silver Coin silv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