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패스 오브 엑자일 (POE) 입문 - 초보 스타터 빌드 추천 및 참고 사이트 (스톰브랜드 등)

반응형

 이전 포스팅들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POE)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POE에 대한 간단한 소개, 사양 및 설치방법, 클래스별 설명 및 전직 관련 정보들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었는데요.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맨 아래 #패스오브엑자일 또는 #POE 태그를 선택하셔서 이전 글들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패스오브엑자일(POE)의 방대한 스킬 트리

 

 그렇다면 이제는 캐릭터 생성까지 마치셨을테니 본격적으로 게임을 플레이를 하면 되겠죠? 그런데 이제는 아마 다른 난관에 봉착하셨을 겁니다. POE라는 이 게임이 진입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이어서, 도대체 내가 선택한 이 캐릭터를 어떻게 육성해야할지 도저히 감이 오지 않으실테니 말이죠.

 

 이런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스 오브 엑자일(POE)에 처음 입문하시는 초보 분들이 어떻게 스킬 트리를 찍고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스타터 빌드 추천

 먼저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주요 스타터 빌드들 중에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빌드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톰브랜드 엘리멘탈리스트(Strom Brand Elementalist) 빌드

 POE 3.5 버전 (Betrayal) 패치에서 릴리즈되어 3.6 버전 때 까지도 가장 인기있고 강력한 올라운드 빌드 중 하나였던 스톰브랜드 빌드입니다. 위치를 선택해서 엘리멘탈리스트로 전직을 시켜야 하는 빌드입니다. 그러나 이번 POE 3.7 버전 패치에서 엘리멘탈리스트가 상당히 너프되어 좋다 나쁘다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따라해보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85501

 

[3.6] 엑린이용 스톰브랜드 엘리멘...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맹독성 비(톡식레인) 트릭스터(Toxic Rain Trickster) 빌드

 캐릭터는 쉐도우를 선택해서 트릭스터로 전직시키는 빌드이구요. 맹독성 비 스킬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대미지를 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카오스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스톰브랜드와 마찬가지로 맵 클리어링(즉, 사냥 속도)이 아주 빠른 빌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99122

 

3.7 [ 트릭스터 톡식레인(맹독성비...

--------------------------------------------------...

cafe.naver.com

 

 

 

 

더블 스트라이크 챔피언(Double Strike Champion) 빌드

 듀얼리스트로 시작해서 챔피언으로 전직시키는 빌드입니다. 위 빌드들과 마찬가지로 맵 클리어링 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에 속하는 편입니다. 저처럼 날렵한 검사의 이미지가 좋아서 듀얼리스트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딱 알맞은 빌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https://cafe.naver.com/poekorea/87959

 

[PRE-3.7] 초보자를 위한 Do...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몰튼 스트라이크 저거넛(Molten Strike Juggernaut) 빌드

 머라우더를 선택하여 저거넛으로 전직시키는 빌드입니다. 이번 3.7 패치 전까지 POE의 대표적인 근접 공격 클래스의 빌드였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번 패치로 인해 몰튼 스트라이크 스킬이 상당히 너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빌드 공략을 보시면서 근접 클래스 육성시에 어떻게 하면 될지 참고하시기에 좋은 정보일 것입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95106

 

[3.6] 저거넛 몰튼스트라이크 - ...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좀비 및 해골 네크로맨서(Zombies/Skeletons Necromencer) 빌드

 위치를 선택하여 네크로맨서로 전직시키는 빌드입니다. 디아블로의 네크로맨서 같은 캐릭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하면 딱 좋을 것 같은 빌드입니다. 비교적 가성비가 좋은 편이며, 좀비와 스켈레톤을 소환해놓으면 싸움은 이들이 해주기 때문에 비교적 편하게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84464

 

[3.6] 비기너가 추천하는 비기너용...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주의사항

 지금까지 다섯가지의  핫하거나 핫했던 빌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절대로 오해하시면 안될 점이 있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이라고 해서 반드시 위에 소개해드렸던 빌드 중에 하나를 하셔야 한다는 건 아니구요, 또 저 빌드들을 따라하면 무조건 쉽다는 것 또한 절대 아닙니다.

 

 특히나 이번 3.7 (군단 리그) 패치가 된지 시간이 많이 흐르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빌드들이 완벽히 검증되고 정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변화가 있고 많은 연구가 진행될 것이며 새로운 빌드들은 계속해서 나타날 것입니다. 소개해드린 빌드 소개 글들을 무조건 따라하시기 보다는 천천히 보시면서 어떤 빌드가 좋은 것일지 판단하는 안목을 기르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참고 할 만한 사이트

 위에 빌드 소개에 걸어둔 모든 링크들은 Path of Exile 한국 커뮤니티 카페의 글입니다.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패스 오브 엑자일(POE) 영문 공식 사이트나 poe ninja 사이트에서 해외 게이머들이 올려놓은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

 

Path of Exile 한국 커뮤니티 : 네이버 카페

Path of Exile 한국 커뮤니티입니다.

cafe.naver.com

https://poe.ninja/

 

poe.ninja

 

poe.ninja

https://www.pathofexile.com/game

 

Path of Exile

Path of Exile is a free online-only action RPG under development by Grinding Gear Games in New Zealand.

www.pathofexi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