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카카오 패스오브엑자일 (POE) 입문 - 직업 및 전직

반응형

 초보 분들이 패스 오브 엑자일(POE)에 처음 입문하시게 되면 제일 처음 해야 할 일이 바로 캐릭터 직업 선택입니다. 정말 고민되고 어려운 일 중 하나이죠. 아무렇게나 막 선택했다간 자신에게 잘 맞지 않아서 후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패스오브엑자일(POE) 입문자 분들이 POE에는 무슨 직업들이 존재하는지, 각 직업의 특징은 어떠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POE 직업 시스템

 

패스오브엑자일 캐릭터 선택 화면

직업의 종류

 패스오브엑자일(Path of Exile)에는 총 7가지의 직업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왜 사진에는 6가지 밖에 보이지 않냐구요? 특이하게도 마지막 사이온(Scion)이라는 직업은 제 3장에서 사이온을 구하는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에만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7가지의 직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 머로더 (Marauder) - 전형적인 전사 (힘)
  • 레인저 (Ranger) - 전형적인 궁수 (민첩)
  • 위치(Witch) - 전형적인 마법사 (지능)
  • 템플러 (Templar) - 전형적인 성기사 (힘, 지능)
  • 쉐도우 (Shadow) - 민첩하고 지능적인 암살자 (민첩, 지능)
  • 듀얼리스트(Duelist) - 발빠른 근접 전투원 (힘, 민첩)
  • 사이온(Scion) - 모든 스탯이 중간 (힘,민첩,지능)

 

직업 선택 전 반드시 알아야 할 POE의 특이점

 Path of Exile은 일반적인 타 RPG 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특이한 게임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문자 분들이 직업을 선택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POE 시스템의 특이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의 패시브 스킬 트리

 패스 오브 엑자일(POE)은 각 직업군마다 별도의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매우 광범위한 패시브 스킬 트리가 하나 존재합니다. 각 직업마다 스킬 트리를 시작하는 시작점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궁수가 전사의 스킬을 찍을 수도 있고, 마법사가 궁수의 스킬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 패시브 스킬 트리

스킬 젬(Skill Gem)으로 사용하는 액티브 스킬

 POE에서는 액티브 스킬 시스템 또한 상당히 특이합니다. 각 캐릭터 별로 스킬 트리가 정해져 있어서 그 스킬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킬 젬(Skill Gem)이라는 보석을 자신의 아이템에 장착해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직업군이 모든 스킬 젬을 사용할 수 있죠. 모든 캐릭터가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유로운 아이템 장착

 POE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직업군이 모든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가 양손검을 들 수도 있고, 전사가 마법지팡이를 들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는 기준은 오로지 주요 능력치 세가지인 힘(Strength), 민첩(Dexterity), 지능(Intelligence)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법사가 힘을 많이 올리면 철제 갑옷과 철제 방패를 두를 수 있고, 전사가 지능을 많이 올리면 마법 지팡이를 들 수 있는 것입니다.

 

 

 

직업 선택에 따른 차이점

 지금까지의 말만 들어보면 직업 선택에 따라 외형 말고는 거의 달라지는 것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로 차이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직업별로 각기 다른 패시브 스킬 트리 시작점

 앞에서도 간단하게 언급하기는 했지만 각 직업 별로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점이 다르기 때문에, 캐릭터의 육성 방향에 따라 그 효율성이 매우 다릅니다. 각 직업마다 주력으로 삼는 스탯이 있기 때문에 육성 방향을 잡으셨다면, 당연히 그 스탯을 주력으로 하는 직업군을 선택하는 것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큰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전직에 따라 달라지는 세부 직업

 사이온을 제외한 POE의 6개의 직업은 미궁이라는 컨텐츠를 클리어함으로써 전직을 해서 각각 3개의 세부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온은 자동으로 어센던트라는 세부직업을 선택하게 되구요. 총 19개의 세부직업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 세부직업을 선택하게 되면 어센던시 트리라고 하여 두번째 스킬트리가 주어지는데 이 스킬트리는 각 직업 별로 상이하고 그 차이가 비약적으로 크기 때문에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패스오브엑자일(POE)의 직업 시스템과 전직 정보에 대해 개략적으로 알아봤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각 직업별 세부적인 정보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hong-sam.tistory.com/30

 

카카오 패스오브엑자일 (POE) 입문 - 직업 및 전직 추천 (캐릭터 별 소개)

지난 포스팅에서는 패스오브엑자일 (POE)의 직업 및 전직 시스템에 대해서 개괄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직업 및 전직 직업(클래스 및 전직클래스)에 대한 세부적인 소개와 처..

hong-s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