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는 패스오브엑자일 (POE)의 직업 및 전직 시스템에 대해서 개괄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직업 및 전직 직업(클래스 및 전직클래스)에 대한 세부적인 소개와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어떤 직업을 선택하면 좋을지 추천을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 (POE) 직업 및 전직 시스템에 대해서 개괄적으로 설명드린 지난 포스팅을 아직 보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먼저 사전 지식을 쌓고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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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패스오브엑자일 (POE) 입문 - 직업 및 전직
초보 분들이 패스 오브 엑자일(POE)에 처음 입문하시게 되면 제일 처음 해야 할 일이 바로 캐릭터 직업 선택입니다. 정말 고민되고 어려운 일 중 하나이죠. 아무렇게나 막 선택했다간 자신에게 잘 맞지 않아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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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그럼 다들 준비가 되셨다면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라우더 (Marauder)
개요
한국어로 번역해보자면 약탈자 혹은 습격자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일반적인 RPG게임에서 접할 수 있는 '전형적인 전사' 클래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와 비교해보자면 바바리안과 매우 유사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힘 스탯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시작지점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 지점은 중앙을 기준으로 8시 방향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주로 힘, 체력, 근접피해 등을 증가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 위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
전직 클래스 | 주요 테마 | 세부 설명 |
저거넛 (Juggernaut) | 생존력 강화 특화 | - 탱킹 중심의 플레이에 특화 - 받는 데미지 감소, 스턴 면역, 이속 증가 등의 패시브 선택 가능 - 명중률과 공격속도 증가 가능 |
버서커 (Berserker) | 격노 효과 특화 | - 격노(rage) 중첩으로 공속과 이속 증가 (동시 도트 피해) - 피해를 입을 경우 공격력 및 공속 증가 - 생명력 흡수 |
치프틴 (Chieftain) | 토템 및 화염 스킬 | - 화염 피해에 특화된 전투 스타일 - 토템 설치로 적 도발 및 약화 - 흡혈 및 체력 재생 |
레인저 (Ranger)
개요
한국어로 번역해보자면 감시자 또는 수색대원 정도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일반적인 RPG게임에서 접할 수 있는 '전형적인 궁수' 클래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와 비교해보자면 아마존과 매우 유사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민첩 스탯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시작지점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 지점은 중앙을 기준으로 4시 방향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주로 민첩, 투사체 공격력, 회피 등을 증가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위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
전직 클래스 | 주요 테마 | 세부 설명 |
데드아이 (Deadeye) | 투사체 공격 특화 | - 투사체를 사용한 공격 및 광역 공격에 특화 - 추가 투사체 발사, 광역 공격 범위 증가, 추가 타겟 관통 등 -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치명타 피해 |
레이더 (Raider) | 격분 및 맹공 효과 특화 | - 적을 처치해 각종 버프를 얻어 유지하는 플레이에 특화 - 버프로 이속 및 공경력 상승 - 회피 확률 증가 |
패스파인더 (Pathfinder) | 플라스크 활용력 | - 플라스크(물약) 효과 극대화 패시브 - 플라스크를 통한 치유효과 강화 또는 디버프 제거 - 원소, 물리, 카오스 대미지 |
위치 (Witch)
개요
한국어로 번역해보자면 마녀 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일반적인 RPG게임에서 접할 수 있는 '전형적인 마법사' 클래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와 비교해보자면 소서리스과 매우 유사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능 스탯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시작지점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 지점은 중앙을 기준으로 12시 방향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주로 지능, 주문피해, 시전속도 증가 등을 증가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위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
전직 클래스 | 주요 테마 | 세부 설명 |
네크로맨서 (Necromancer) | 소환술 특화 | - 좀비, 스켈레톤 등의 소환술에 특화 - 소환수 피해량, 이동속도 증가 - 최대 소환 숫자 등 증가로 소환수 강화 |
엘리멘탈리스트 (Elementalist) | 원소 피해 특화 | - 냉기, 화염, 번개 등의 원소 피해 강화 - 원소 골렘의 공격력 증가 - 원소 골렘 최대 소환 숫자 증가 |
오컬티스트 (Occultist) | 냉기와 카오스 스킬, 저주 특화 | - 카오스 피해 특화 - 적에게 걸린 저주 강화 및 카오스 대미지 추가 - 카오스 저항 및 체력 재생률 감소 |
듀얼리스트 (Duelist)
개요
한국어로 번역해보자면 결투자 혹은 투쟁자 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발 빠르고 민첩한 근접 전투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민첩과 지능 스탯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시작지점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 지점은 중앙을 기준으로 6시 방향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주로 힘, 민첩, 공격속도, 근접피해 등을 증가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들을 선택할 때 효율이 좋습니다.
전직 클래스
전직 클래스 | 주요 테마 | 세부 설명 |
슬레이어 (Slayer) | 양손무기 및 생존력 특화 | - 양손 무기를 사용한 패시브 스킬 특화 - 입힌 피해 일정부분 흡혈 및 스플래쉬 공격 - 적 처치에 따라 대미지 증가 및 스킬 반경 증가 |
글래디에이터 (Gladiator) | 한손무기 특화 | - 쌍수 또는 한손무기 & 방패에 적합 - 쌍수일 경우 보조 무기 보너스 강화 - 한손무기&방패일 경우 막기 확률 증가 |
챔피언 (Champion) | 도발 및 깃발 스킬 특화 | - 적 도발과 아군 및 자신 강화 - 도발당한 적은 추가피해 또는 회피 불가 등의 디버프 적용 - 주위 아군의 대미지 및 이동속도 증가, 회피율 증가 |
템플러 (Templar)
개요
한국어로는 약간 어색하기는 하지만 종교기사 정도라고 번역해 볼 수 있겠는데요. 일반적인 RPG게임에서 접할 수 있는 '전형적인 성기사' 클래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와 비교해보자면 팔라딘과 매우 유사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힘과 지능 스탯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시작지점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 지점은 중앙을 기준으로 10시 방향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주로 힘, 지능, 생명력 및 마나최대량 등을 증가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위주로 선택을 했을 때 효율이 좋습니다.
전직 클래스
전직 클래스 | 주요 테마 | 세부 설명 |
인퀴지터 (Inquisitor) | 원소 치명타 특화 | - 원소 대미지 강화 - 신성한 대지 생성을 통해 자신에게 버프 부여 - 신성한 대지를 만들어 마나 및 실드 회복, 공속 증가 |
하이로펀트 (Hierophant) | 토템 및 마나 변환 특화 | - 주문과 토템을 통한 전투에 특화 - 동시 설치 토템 개수 증가 또는 토템 설치속도 증가 - 마나 소모 감소 및 받은 피해를 마나에서 감소 |
가디언 (Guardian) | 파티 서포트 및 방어력 특화 | - 주위 아군 보호 및 강화 버프에 특화 - 아군 추가 실드 및 방어력 제공 및 물리피해 감소 - 저주나 상태이상 제거, 체력 재생 등 |
쉐도우 (Shadow)
개요
한국어로는 그림자 라고 번역해 볼 수 있겠는데요. 그림자 하면 느껴지는 이미지처럼 일반적인 RPG게임에서 접할 수 있는 '도둑'이나 '암살자' 클래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민첩하고 지능적인 플레이를 해야 하는 클래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민첩과 지능 스탯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시작지점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 지점은 중앙을 기준으로 2시 방향에서 시작을 하게 되는데요. 주로 민첩, 지능, 원소피해, 물리피해 등을 증가시킬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위주로 선택을 했을 때 좋은 효율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전직 클래스
전직 클래스 | 주요 테마 | 세부 설명 |
어쌔신 (Assassin) | 치명타 및 출혈, 독성 | - 치명타와 독을 이용한 공격적인 플레이에 특화 - 독을 묻혀서 타격하고 중독된 적은 치명타 확률 증가 - 낮은 체력의 상대에게 대미지 증가 |
사보추어 (Saboteur) | 함정, 지뢰 및 블라인드 | - 트랩 및 마인을 활용한 전투에 특화 - 트랩과 마인의 기본 대미지 증가 또는 공격범위 증가 - 추가 트랩 설치 수 증가 |
트릭스터 (Trickster) | 기동성 및 회피 | - 독과 도트대미지를 강화하여 적 암살 - 에너지실드에 따라 공속 및 스킬 시전속도, 회피율 상승 - 이동 스킬들을 활용한 속도감 있는 전투 |
사이온 (Scion)
개요
상당히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이 사이온이라는 캐릭터는 처음 시작 시에는 선택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다른 캐릭터를 이용해서 3장에서 사이온을 구출해야지만 그 후에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힘, 지능, 민첩이 고르게 나뉘어져 있는 캐릭터이며 후반에는 보통 주얼을 잘 조합하여 사용해야 하는 특징 있는 캐릭터입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시작지점
보통 정중앙에서 조금 벗어난 지점에서 스킬 트리를 시작하게 되는 다른 직업들과는 다르게, 사이온의 패시브 스킬 트리의 시작 지점은 정중앙입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도 패시브 스킬 빌드를 가져갈 수 있기에, (물론 다른 캐릭터들도 가능하기는 하지만..) 가장 유연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직 클래스
사이온은 타 캐릭터들과 다르게 전직 또한 '어센던트' 하나로밖에 전직을 할 수 없습니다.
전직 클래스 | 주요 테마 | 세부 설명 |
어센던트 (Ascendant) | 다른 전직 클래스들을 조합할 수 있음 | - 다른 클래스의 전직 스킬(어센던시 스킬)을 선택하여 조합 가능 - 각 캐릭터의 주요 효과보다는 성능이 다소 떨어짐 - 여러 패시브를 조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연한 플레이 가능 |
지금까지 패스 오브 엑자일 (POE)의 7가지 직업(캐릭터)과 전직 가능한 19가지의 전직 클래스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POE)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위 19가지 전직 클래스들의 특징을 훑어 보시면서 자신이 플레이하고자 하는 방향성 및 자신의 플레이 성향 맞는 전직 직업을 선택하시고, 해당 전직클래스로 전직이 가능한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POE에 대세로 불려지고 있는 직업군들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이 게임의 특성 상 밸런스 조절을 정말 잘 해주고 패치가 잦은 게임이기 때문에 언제 그 대세가 바뀔 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지금은 대세였지만 한 두달 뒤에는 금방 대세 캐릭터가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대세라고 자신의 성향과 맞지 않는 캐릭터를 선택하지 마시고, 꼭 본인에게 알맞은 직업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즐거운 POE 플레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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