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

플스5 (PS5) 출시일 / 가격 / 특징 등 출시 정보

반응형

 많은 게이머 분들이 플레이스테이션5의 출시 소식을 기다리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 출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많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PS5의 출시 정보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PS5 출시일

 대흥행 제품 플레이스테이션4(PS4)의 후속작인 플레이스테이션5(플스5/PS5)가 2020년 말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2019년 말에 해당 내용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했죠. 보통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날씨가 추워지는 12월이 게임 업계의 최고 성수기이므로 더 정확한 출시 시기는 아마 이 시점보다는 더 이전인 2020년 11월쯤이 되지 않을까 하고 많은 업계 전문가들이 추측하고 있습니다.

 

PS5의 외형

 플스5의 외형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습니다. 일부 네트즌들 사이에서 아래의 사진이 유출되면서 이게 PS5의 모습이 아닌가라는 추측이 있기는 했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외형은 PS5의 데브킷 형태로 알려져있으며 이렇나 형태를 가진 것은 개발킷을 여러개 쌓아놓아도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제작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유출된 PS5 데브킷

 

 

 

PS5의 가격

 플스5의 가격은 플스4에 비해 상당히 인상된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미국의 한 정보사이트에 따르면 유럽시장 기준 499유로 (현재 환율 기준 64만원 가량) 정도에 판매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아마 한국에서 출시되는 가격도 이에 따라 60만원 중반대 혹은 후반대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측됩니다.

 

PS5의 특징

 플스5는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이전 기기(즉 플스4)의 게임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정말 게이머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래서 혹시 PS5가 출시되면 쓸모없어질까봐 PS4 타이틀 구매를 망설이고 있으셨던 분들이 있다면, 걱정말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기존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 VR도 지원한다고 하니 VR기기도 구매를 원하신다면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다른 알려지는 특징들로는,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겠지만 하드웨어 성능의 비약적인 발전이 있을 것이며, 8K 초고해상도 화면 출력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컨트롤러에 햅틱이라는 기술이 탑재되어 조금 더 발전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