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

일곱개의대죄 등급표 및 리세마라 방법

반응형

 일본 동명의 판타지 액션 만화 [일곱개의 대죄] IP를 넷마블에서 구매하여 개발한 게임 [일곱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 게임업계의 필요악 3N 중의 하나라고 욕을 많이 먹던 넷마블이 드디어 일을 낸 것입니다. 아마 역대 최고로 잘 만들어진 양산형 갓겜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 갓겜 [일곱개의 대죄]를 더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플레이 하기 위해서 어떻게 리세마라를 하면 될지, 그리고 각 캐릭터의 등급표는 어떨지 알아볼까요. 

 

일곱개의 대죄 : 그랜드 크로스

일곱개의대죄 리세마라 하는 방법

 우선 일곱개의 대죄를 시작하면 두번의 뽑기를 초반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번씩 돌리는 데에는 약 15분에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물론 리세마라 완료 전에는 계정 연동은 가급적 하지 않고 진행을 하셔야 좋습니다.

 

첫번째 뽑기

 처음 튜토리얼 진행하다 보면 11회 뽑기를 할 수 있구요. 이 때에는 하나의 SSR 영웅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얻을 수 있는 영웅은 아래 5명 중 하나입니다. 

 

  1.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
  2. [일곱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3.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4. [숲의 수호자] 요정왕 킹
  5. [무법자] 싸움꾼 반

 

일곱개의대죄 SSR 성기사 고서

  위의 순서는 추천드리는 순위이구요. 이 첫번째 뽑기에서 '성기사 고서'를 뽑았다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아쉽게 성기사 고서를 뽑지 못하고 '단장 멜리오다스'나 '격투가 다이앤'을 뽑으셨다면 아주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충분히 만족할 만 합니다. 요정왕 킹이나 싸움꾼 반을 뽑으셨다면 아무래도 새로 뽑기를 도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두번째 뽑기

 첫번째 뽑기를 무사히 마쳤다면 두번째 뽑기를 시도합시다. 뽑기를 위한 다이아를 우선 모아야 합니다. 첫번째 마을인 바냐 마을에 도착해서 보석을 선물 받고, 미처 진행하지 못한 튜토리얼을 전부 진행합니다. 퀘스트 메뉴의 업적에서도 다이아를 받구요, 그리고 플레이 당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가 있다면 모두 참여해줍시다. 

 

일곱개의 대죄 뽑기 화면

 

 이렇게 다이아를 다 모으셨다면 아마 최소 39개 이상의 다이아를 획득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제 획득한 다이아를 이용하여 30 다이아로 11회 뽑기를 진행해주고, 남은 다이아로 뽑기를 모두 진행해봅시다. 각 등급 별 뽑기 확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 SSR 등급 : 3%
  • SR 등급 : 37%
  • R 등급 : 60%

 어떤 영웅을 뽑아야 좋은 것일지도 알아봐야겠죠. 영웅별 등급표는 아래 쪽에 적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S등급 영웅 뽑기에 성공하셨나요!? 사실 한번에 성공하기란 쉽지 않죠. 실패하셨다면 이제 리셋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리셋하기

 일곱개의 대죄는 정말 고맙게도 리셋하기가 너무 쉽게 되어있습니다. 게임 데이터를 지우고 이런저런 귀찮은 일들을 해야 했던 다른 게임들에 비해 데이터를 지울 수 있게 제공해주어서 아주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치 리세마루를 대놓고 하라는 것처럼 말이죠;) 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리셋 방법

 우선 홈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고, [플레이어 정보] 메뉴에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데이터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리셋 완료! 리셋이 완료되고 나면 바로 게임을 새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리셋이 완료되셨다면, 바로 첫번째 뽑기로 돌아가 앞의 절차를 반복하면 됩니다.

 

일곱개의 대죄 등급표

S등급이 나왔을 경우 고민 없이 바로 리세마루를 스톱하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A등급이 나왔다면 충분히 만족하고 게임을 시작해봐도 좋습니다.

B등급이 나왔다면.. 고민을 조금 해봐야겠지요. 그래도 충분히 해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등급 영웅
S등급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더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
[리오네스의 영웅] 성기사 고서
A등급 [스내치] 싸움꾼 반
[일곱 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
[부식] 성기사장 헨드릭슨
B등급 [철벽의 기사] 수호자 그리아모어
[쿵푸 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무법자] 싸움꾼 반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