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

롤토체스 하는법 - 시너지표 및 아이템 조합표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LOL)에 새로운 게임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전략적 팀 전투, 영어 줄임말로 TFT라고 불리는 모드인데요. 한국에서는 롤과 DOTA2의 오토체스의 단어를 접목시켜 흔히 롤토체스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장르는 자동 전투 장르(Auto Battler)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실 DOTA2의 오토체스를 표절했다는 등의 좋지 않은 이슈로 떠들썩하기는 하지만, 일단 플레이해보니 정말 재미있기는 하네요. 괜히 표절한 것은 아닌가 봅니다. 불필요한 이야기는 넘어가도록 하구요. 바로 본격적으로 롤토체스 하는 방법과 롤토체스 플레이의 필수 요소인 시너지표아이템 조합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 하는법

 

롤토체스 하는법

 롤토체스(LOL 전략적 팀 전투)는 기본적으로 골드를 사용해서 상점에서 각기 다른 고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챔피언을 구매하고, 구매한 챔피언을 필드에 최적의 진형으로 배치해서 상대방과의 전투에서 승리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꼬마 전설이라는 캐릭터를 가지고 있구요, 매 라운드마다 구매한 챔피언들을 사용해서 자동 전투를 치르게 되는데요. 아군이 전투에서 패배하게 되면 꼬마 전설의 체력이 닳게 되고, 체력이 0이 되면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롤토체스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챔피언들을 아무렇게나 구매하거나 아이템을 아무렇게나 쓰면 안된다는 점이죠. 모든 챔피언들을 어떻게 조합해서 시너지를 내느냐와 아이템을 어떻게 조합해서 내 챔피언들에게 좋은 아이템을 사용하느냐가 승리의 관건이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어떻게 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아이템을 어떻게 조합하면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 시너지 표

 롤토체스에는 두 종류의 시너지가 있습니다. 종족 시너지 직업 시너지가 바로 두 가지의 시너지인데요. 종류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너지 정보의 출처는 롤체지지입니다.

종족 시너지

 

롤토체스 종족시너지 1
롤토체스 종족시너지 2

 

직업 시너지

롤토체스 직업시너지 1
롤토체스 직업시너지 2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 표

 롤토체스의 아이템 조합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이 정보 또한 롤체지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

 

롤토체스 시너지표 및 아이템 조합표 확인하는 방법

 사실 이렇게 이미지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정보가 필요한 때에 쉽고 빠르게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가 위에서도 언급해드렸던 롤체지지를 활용하면 아주 쉽고 편안하게 이 정보들을 조회하실 수 있기에 이 사이트를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너지 시뮬레이터도 있어서 본인의 덱 구성 전략을 짜볼 수도 있습니다. 롤체지지에 접속하시기 위해선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모두들 즐거운 롤토체스 되시길 바랍니다.

 

https://lolchess.gg/synergies

 

롤토체스 시너지 :: 롤체지지 - 롤토체스 전적, TFT, 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 TFT 시너지 조합 정보 제공. 종족 시너지, 직업 시너지

lolchess.gg

https://lolchess.gg/items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 :: 롤체지지 - 롤토체스 전적, TFT, 전략적 팀 전투

롤토체스 TFT 아이템 조합표, 아이템 상세 정보, 뒤집개 등 특별한 아이템 효과 정보 제공

lolchess.g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