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

랑그릿사 모바일 등급표 및 리세마라 방법

반응형

 랑그릿사 모바일 (Langrisser Mobile)이 6월 4일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저처럼 어릴 적 플레이했던 SRPG 게임들에 대해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참 반가운 소식이죠. 랑그릿사는 SRPG 게임 중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게임이었습니다. 직접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어도 적어도 대부분 '랑그릿사' 라는 이름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시작화면

 이렇게 유명했던 추억의 게임 '랑그릿사'가 '랑그릿사 모바일'로 돌아왔습니다. 사실 첫 느낌은 요즘 출시되는 타 모바일 게임들에 비해서 세련미가 다소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다소 투박한 초기 화면이네요.

 

랑그릿사 모바일 튜토리얼 이벤트

 인게임 그래픽과 일러스트 또한 세련된 느낌은 좀 떨어집니다. 그렇지만 이런 클래식함이 오히려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데엔 적합할 것 같습니다. 너무 화려하고 세련되게 나왔다면 오히려 랑그릿사에 좋은 추억을 가지고 돌아온 게이머들에게 낯선 느낌을 줄 수도 있으니까요. 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랑그릿사 모바일의 리세마라

 너무 잡설이 길었던 것 같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랑그릿사 모바일의 리세마라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인게임 과금형 RPG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과금을 최소화하고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리세마라가 정말 중요하겠죠. 우선 리세마라를 통해 어떤 영웅을 뽑으면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영웅 등급표

 현재 인벤에서 이야기하는 랑그릿사 모바일의 영웅 별 티어 등급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등급표를 보시면서 헷갈리지 않으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영웅들은 레어도에 따라 SSR에서 R까지의 등급으로 분류가 되어 있는데요. 이 인게임 내의 등급과 실제 게이머들의 평가는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SSR 등급의 영웅이라도 SR 혹은 R 등급의 영웅과 비슷한 수준으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영웅 등급표

 리세마라를 진행하시게 된다면 기본적으로 티아리스, 레온, 엘윈, 리아나 정도를 목표로 정하면 됩니다. 그러나 위 등급표를 기준으로 S Tier나 A+ Tier의 영웅이 나온 정도라면 충분히 만족하고 플레이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리세마라 하는 방법

 첫 접속은 반드시 게스트 계정으로 시작해주세요.

랑그릿사 모바일 칼자스 숲 가는 길

 우선 튜토리얼을 쭉쭉 진행하시다 보면 칼자스 숲으로 향하게 됩니다. 칼자스 숲에 도착하면 전투가 시작되는데 이 칼자스 숲에서의 전투가 끝나고 나면 첫 소환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마 아래의 이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란스
랑그릿사 모바일 스코트

 이 친구들이 나왔다고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이 친구들은 아무리 수백만번 리세마루를 해도 무조건 만나게 되는 친구들입니다. 자 이제부터가 진짜입니다. 

 

골든 티켓 모으기

 플레이를 좀 더 진행하면서 해도 상관없지만 가장 빠른 리세마루를 위해서는 이 시점에서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모험가의 길 이벤트

 우선 메인화면에서 좌측의 [이벤트] 메뉴에 들어갑니다. '모험가의 길' 과 '사전예약 목표 달성' 이벤트에서 골든티켓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우편함

 그리고 우편함에 들어가서 현충일 이벤트와 회원 달성 이벤트를 통해서 또 골든 티켓을 수령해줍니다. 그리고 임무 메뉴에 들어가서도 받을 수 있는 크리스탈 등 모든 것을 받아줍시다. 그리고 상점에 들어가서 골든 티켓을 다 구매해줍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이벤트 상황에 따라 적어도 10개 이상의 골든 티켓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본격 소환 시도!

랑그릿사 모바일 소환 화면

 자 골든 티켓을 다 모았다면 이제 소환 화면에 들어가봅시다. 제국의 야망 소환 10회를 시도해보겠습니다. 두근두근하네요.

 

랑그릿사 모바일 소환 결과

슬픔을 뒤로하고 리셋하기

 네. 역시 예상대로 한번에 뽑는 것은 실패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리셋을 해야겠죠. 랑그릿사 모바일의 경우 리셋을 하는 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좌측 상단의 캐릭터 사진을 클릭하시구요. [고객센터] 선택. [서비스센터] 선택. [계정 삭제]를 선택해주시면 손쉽게 계정을 리셋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위의 전체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영웅 등급 별 소환 확률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각 등급 별 소환 확률

  • SSR 등급 : 2%
  • SR 등급 : 13%
  • R 등급 : 85%

리세마라 없이도 충분!

 그렇지만 사실 이 게임을 플레이 할 때는 리세마라를 할 것인지에 대해 우선 고민을 좀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추천드린 주요 캐릭터가 있으면 게임 초반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절대 필수 조건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영웅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고, 천장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40번의 뽑기를 시도하게 되면 SSR 영웅을 한 번은 반드시 뽑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리세마루에 계속 실패하신다면, 너무 집착하지 마시고 나온 영웅들과 함께 게임을 즐겨보시는 것도 시간도 아낄 수 있고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즐거운 랑그릿사 모바일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