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POE 트레이드 매크로 사용법 - 게임 내에서 아이템 가격 빠르고 쉽게 확인

반응형

 오늘은 제가 잘 사용하고 있는 POE 트레이드 매크로 (POE-TradeMacro)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사실 패스오브엑자일(POE)을 플레이하면서 정말 수없이 많은 아이템들을 습득하게 되는데요. 이 많은 아이템들 중에 어떤 아이템이 비싼 아이템인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Alt + Tab을 눌러가며 하나 하나 거래소에 검색해보는 것은 정말 힘들고 귀찮은 일이죠. 

 

POE 트레이드 매크로 사용 화면

 

 오늘 소개해드릴 이 POE 트레이드 매크로를 사용하시면 인 게임 내에서 아주 쉽고 빠르게 아이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창에서 단축키만 누르면 바로 아이템 가격을 보여주는 창이 뜨며 가격을 확인할 수 있죠. 그럼 지금부터 이 트레이드 매크로(POE Trade Macro)의 설치 방법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E 트레이드 매크로 (POE-TradeMacro) 설치 방법

오토핫키 프로그램 설치

 우선 트레이드 매크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오토핫키(AutoHotKey)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트레이드 매크로는 이 오토핫키 프로그램 기반으로 동작하는 스크립트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오토핫키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https://www.autohotkey.com/

 

AutoHotkey

AutoHotkey provides a simple, flexible syntax allowing you to focus more on the task at hand rather than every single little technicality. It supports not only the popular imperative-procedural paradigm, but also object-oriented and command-based programmi

www.autohotkey.com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신 AHK 프로그램 버전의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 Download 버튼 클릭
  2. Download Current Version 클릭

 혹시 직접 다운로드 받기가 어려우시다면 아래 첨부파일을 클릭하셔서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1.1.30.03 버전 설치파일을 첨부해놓았습니다.

AutoHotkey_1.1.30.03_setup.exe
3.33MB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완료하셨다면 Next 버튼을 누르며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트레이드 매크로(POE-TradeMacro) 설치

 오토핫키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이제 POE 트레이드 매크로 스크립트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https://github.com/POE-TradeMacro/POE-TradeMacro/releases/latest

 

PoE-TradeMacro/POE-TradeMacro

Price checking script for Path of Exile. Contribute to PoE-TradeMacro/POE-TradeMacro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접속 완료하셨다면 현재 시점의 가장 최신 버전 TradeMacro가 올라와 있을 것입니다. 이 포스팅을 쓰는 시점의 최신 버전은 2.15.0 버전이네요. 받으시는 시점의 최신 버전에서 Assets 밑의 빨간 네모 상자로 표시한 부분의 POE-TradeMacro-x.x.x.zip 파일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해줍니다.

 

POE 트레이드 매크로 다운

 

 혹시 위의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으셔서 다운을 못받으셨다면,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포스팅을 보시는 시점에는 이 2.15.0 버전이 최신 버전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E-TradeMacro-2.15.0.zip
2.74MB

 다운을 완료하셨다면 zip 파일의 압축을 원하는 곳에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Run_TradeMacro.ahk 파일을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파일의 바로가기를 생성하셔서 바탕화면에 놓고 패스오브 엑자일을 실행하기 전에(중간에 해도 상관없습니다) 실행해주면 좋습니다.

 

 

 

패스오브엑자일(POE) 환경 설정

언어 설정 변경

 POE 트레이드 매크로는 안타깝게도 한국어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설정] - [UI] -[언어] 메뉴로 가셔서 언어English로 바꿔줍시다.

 

POE 언어 설정 변경 방법

 

화면 설정 변경

 화면 설정은 반드시 [창 모드] 또는 [전체 창 모드]로 해주셔야 합니다. 전체 화면 설정에서는 매크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전체 창 모드를 사용하시면 전체 화면 모드와 거의 다르지 않게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POE 화면 설정 변경 방법

 

POE 트레이드 매크로 사용법

 이렇게 설치 및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트레이드 매크로를 사용해서 편안하게 아이템 창에서 Ctrl + D 키만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아이템 가격을 쉽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의 추가 단축키 정보들은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POE 트레이드 매크로 사용 화면 

POE-TradeMacro 모든 단축키

단축키 설명
Ctrl + D poe.trade의 가격 검색 (간편)
Ctrl + Alt + D 가격 검색(고급)-  아이템의 옵션, 수치 등을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음
Ctrl + C 아이템 정보 보기 (PoE-ItemInfo)
Ctrl + I 아이템 이름을 직접 입력해서 검색
Ctrl + W Path Of Exile Wiki에서 아이템 검색 (브라우저 열림)
Ctrl + Q poe.trade의 가격 검색 (브라우저 열림)
Ctrl + Shift + D poeapp.com에서 아이템 검색
Ctrl + L 리그 변경

 

 

 

트레이드 매크로의 치명적 단점(영어) 극복 방법

 위에 설정을 하시면서도 보셨겠지만 이 POE 트레이드 매크로(POE-TradeMacro)에는 한국 유저들에게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영어로 플레이해야만 동작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현재 두 가지 정도인 것 같습니다. 물론 어느 방법도 완전한 방법은 아니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창고에 쌓아둔 후 한번에 정리

 저는 우선 매번 파밍을 할 때마다 항상 아이템 가격을 바로 확인하는 것이 아니고 창고에 쌓아둔 후에 나중에 한번에 정리합니다. 정리할 때만 이 트레이드 매크로를 켜서 가격을 확인하고 바로바로 프리미엄 창고에서 판매할 아이템과 NPC에게 팔아서 정리해버릴 아이템을 구분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평소에는 한글판을 사용하다가 잠깐씩 영문판으로 변경해서 아이템 정리만 하시면 됩니다.

한글판 트레이드 매크로 - POE Helper 사용

 POE 카페의 레몬곰이라는 능력자 분이 직접 만드신 프로그램입니다. 정말 존경하고 감사합니다만...저도 현재 사용은 하고 있는데, 사실 아직 프로그램이 불안정한 부분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19.06.30 기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한국어 설정 상에서도 어느 정도 아이템 가격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긴 한데 POE 트레이드 매크로에 비하면 아직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iframe_url=/ArticleList.nhn%3Fsearch.clubid=26654790%26search.menuid=83%26search.boardtype=L

 

Path of Exile 한국 커뮤니티 : 네이버 카페

Path of Exile 한국 커뮤니티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