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패스오브엑자일 POE - 아황산염은 뭐지? 광산 컨텐츠 기초 공략

반응형

아황산염은 무엇일까?

 액트 클리어를 하는 중이나 맵핑을 하다 보면 가끔 전도성 아황산염 광맥을 보게 되는데요.  이 것을 클릭하면 지하의 대가 니코가 나타나서 고마워하며 아황산염을 캐갑니다. 그리고 플레이어의 아황산염 수치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런데 의외로 이 아황산염이 대체 무엇인지, 어디에 사용되는 것인지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이 아황산염은 지하의 대가 니코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광산 컨텐츠에서 활용되는 핵심 자원입니다. 이 아황산염이 있어야 광산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죠. 그럼 니코의 광산 컨텐츠가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POE 전도성 아황산염 광맥

 

광산 컨텐츠 개요

 

POE 델브 리그 로고

 광산 컨텐츠는 패스오브엑자일(POE)의 3.4 버전의 델브(Delve) 리그에서 처음 릴리즈된 컨텐츠입니다. 지하의 대가 니코가 이 컨텐츠의 메인 NPC로 자리잡고 있죠. 이 컨텐츠는 액트 클리어를 모두 마친 플레이어들이 아틀라스 맵핑 컨텐츠와 함께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엔드 게임 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왜냐면 파밍 효율이 정말 좋은 컨텐츠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죠.

 

 특히, 카오스 레시피로 돈을 벌고 있는 플레이어라면 아마 맵핑 컨텐츠만으로는 구하기 쉽지 않은 품목이 있습니다. 바로 반지나 목걸이 등의 악세사리류 아이템들이죠. 항상 이 품목들의 부족으로 인해 카오스 레시피가 수월하지 않은데요. 이 때 활용하기 정말 좋은 것이 바로 광산 컨텐츠입니다. 광산을 플레이하면 이 악세사리류 레어 아이템들을 정말 수월하게 수급할 수 있습니다.

 

POE 화석

 

 게다가 광산에서만 얻을 수 있는 이런 화석 아이템들도 있습니다. 이 화석들은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정말 귀한 아이템들이죠.

전도성 아황산염 구하기

랜덤하게 출몰하는 니코 만나기

 먼저 광산 컨텐츠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전도성 아황산염을 구해야 합니다. 이 아황산염을 구하는 방법은 딱 한가지입니다. 지하의 대가 니코를 맵에서 만나야 하죠. 액트 클리어를 하거나 맵핑을 하다 보면 랜덤하게 니코를 만날 수 있구요. 한 맵에는 총 3개전도성 아황산염 광맥이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니코를 한번 만나서 우측에 아래와 같이 전도성 아황산염 찾기 퀘스트가 활성화되었다면 꼭 3개의 아황산염 광맥을 모두 찾아서 아황산염을 충전해줍시다. 

 

POE 지하의 대가 니코 퀘스트

니코를 확정적으로 만나는 방법

 아틀라스 맵핑 컨텐츠를 진행하면서는 니코를 확정적으로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틀라스 지도에서 아래의 표식이 있는 지도에 가시면 니코를 확정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POE 아틀라스 지도 니코 표식

 이 표식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지역 내 니코 등장'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니코가 무조건 등장하며 아황산염을 확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니코가 등장하는 위치는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며, 매일매일 변경됩니다.

 

POE 니코 표식 상세설명

 이 외에 아황산염 갑충석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황산염 갑충석은 니코를 확정적으로 나타나게 해줄뿐만 아니라, 종류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아황산염의 수량을 증폭시켜줍니다. 그러나 비용이 발생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시된 가격은 대략적인 가격이며 시세 변화에 따라 변동됩니다.

 

  • 녹슨 아황산염 갑충석 : 아황산염 20% 증폭, 15카오스
  • 광택나는 아황산염 갑충석 : 아황산염 40% 증폭, 20카오스
  • 도금된 아황산염 갑충석 : 아황산염 60% 증폭, 25카오스

 

 

 

광산 파밍 시작하기

시작하기 앞서

 아직 액트 클리어를 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가급적 광산 컨텐츠는 나중에 액트 클리어 이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광산의 낮은 깊이에서 파밍을 하게 되면 습득하는 아이템의 레벨도 낮고 효율도 떨어지는 편입니다. 액트 10까지 클리어에 먼저 집중하신 후에 엔드게임 컨텐츠로 광산 컨텐츠를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광산으로 이동

 아황산염이 충분히 모이셨다면, 이제 광산으로 이동해봅시다. 거점 이동 웨이포인트로 가시면 아래와 같이 우측 하단에 광산 야영지로 이동하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광산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POE 광산 야영지 이동 방법  

니코의 퀘스트

 이전의 액트 진행 시에 받았던 니코의 퀘스트를 아직 클리어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퀘스트가 아직 남아있을 것입니다. 간단한 퀘스트이므로 이 퀘스트들은 본격적인 탐험에 앞서 미리 다 클리어하시고 보상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광산 지도 보기

 광산 야영지에 도착하셨다면, 이제 광산 지도를 한번 봐볼까요. 액트 클리어를 모두 마치신 상태라면 보통 니코가 깊이 27까지 (몬스터 레벨:53) 갱도를 미리 뚫어놓았을 겁니다. 일반적인 경우 여기에서부터 탐험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부터 원하는 아이템이 나오는 곳 까지 더욱 깊은 곳으로 나아가면 되는 것입니다. 가장 깊은 갱도를 선택하여 광산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POE 광산 지도  

 

 

 

광산 컨텐츠의 기본 메커니즘 

 광산에 입장까지는 성공했으나 본격적으로 광산 파밍을 시작하기에 앞서 광산 컨텐츠의 기본 메커니즘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광산 내부 이동 시 사용되는 연료 : 아황산염

 광산에 입장하시면 전구같은 것으로 빛을 내고 있는 궤도 장치(수레)가 보이고 목적지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보이실 겁니다. 궤도 장치를 선택하여 가고 싶은 곳을 확인해봅시다. 마우스를 가고 싶은 목적지에 올려놓으면 해당 위치까지 가는데 소요되는 아황산염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광산 내부를 탐험하는 것은 공짜가 아닙니다. 앞에서 열심히 모아놨던 아황산염이 있어야 이를 연료로 삼아 광산 내부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POE 광산 지도 이동 소요 아황산

 이동에 소요되는 아황산염은 기본적으로 거리가 멀 경우 더 많이 소요되며, 깊이가 더 깊을수록 더 많이 소요됩니다. 이것을 기본적으로 생각하시면서 축적되어 있는 아황산염 수량을 생각하며 효율적으로 파밍을 진행해야 합니다.

 

어두운 곳은 위험

 광산 내부는 여타 다른 맵들과 달리 아무렇게나 돌아다녀도 괜찮은 곳이 아닙니다. 빛이 없는 곳, 즉 어둠이 있는 곳에 플레이어가 존재할 경우 어둠 스택이 쌓여서 도트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이를 모르고 광산 컨텐츠를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이유도 모르게 자신의 캐릭터가 녹아 죽어버리는 것을 경험하게 되죠. 심지어 빛에 노출되지 않은 몬스터들은 무적입니다. 아무리 때려도 죽지를 않죠. 빛이 있는 곳에서만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습니다.

 

POE 궤도장치

 

 그렇다면 빛이 있는 곳에 있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궤도 장치(수레 같이 생긴 녀석)는 항상 빛을 발하고 있는데요. 이 궤도장치 근처에 항상 있어야 합니다. 목적지를 선택하면 이 궤도 장치가 이동하게 되는데 이동 시에 항상 이 장치 근처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그리고 목적지에 도달해서 해당 목적지클리어하게 되면 이전 장소에서 목적지까지 도달했던 길에는 작은 빛들이 생깁니다. 한 번 루트를 뚫고 나면 해당 루트를 빛을 따라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외에 어두운 곳을 반드시 탐험해야 할 경우에는 조명탄이라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아이템은 물론 광산 탐험 중에 상자를 열어서 획득할 수도 있지만 보통 제작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이 아이템의 제작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업그레이드에 사용되는 남동석

 처음에는 궤도 장치가 발하는 빛이 너무 작고, 플레이어가 어둠에서 받는 데미지가 너무 큽니다. 그리고 사실 광산에서 더 큰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궤도 장치를 벗어나서 어둠을 뚫고 숨겨진 길을 찾아야만 하죠. 이를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수입니다.

 

POE 광산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는 광산 야영지의 전도성 발전기를 클릭하면 진행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축적할 수 있는 총 아황산염의 용량, 어두운 곳에서의 저항치, 궤도장치 등의 빛 반경 그리고 조명탄다이너마이트에 관련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용되는 자원이 바로 남동석입니다.

 

POE 광산 남동석 포함 목적지

 광산 탐험을 위해서는 이 업그레이드들이 필수적인데요. 그렇다면 남동석은 어떻게 하면 모을 수 있을까요? 광산 지도에서 목적지를 확인하다 보면 위와 같이 남동석 포함이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POE 남동석 오브젝트

 

 이런 장소에 가시게 되면 위와 같이 클릭할 수 있는 남동석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이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몬스터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고 이 몬스터들을 모두 제거하면 남동석이 쏟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남동석들 근처로 이동하면 남동석이 자동으로 플레이어에게 따라옵니다.

 

POE 남동석 파밍


 이 정도면 광산 컨텐츠를 즐기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서는 모두 소개해드린 것 같네요. 이를 기반으로 광산을 플레이하시면 금방 익숙해지실 수 있을겁니다. 모두들 광산에서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