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패스 오브 엑자일 (POE)

패스오브엑자일 POE - 아인하르 야수관 공략

반응형

 사실 패스오브엑자일(POE)에는 정말 수많은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야수관 컨텐츠는 비교적 플레이 초반에 접하게 되면서 많은 입문자분들이 이 컨텐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스오브엑자일(POE)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도대체 야수관이 뭐하는 컨텐츠인지 감을 잡으실 수 있게 간단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수관이 대체 뭐지?

 야수관은 패스오브엑자일(POE)의 3.2 버전 The Bestiary 리그에서 릴리즈된 컨텐츠입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분들이 만나보셨을 야수의 대가 아인하르가 이 컨텐츠의 메인 NPC로 활약하고 있죠. 이 컨텐츠의 주요 메커니즘은 이렇습니다. 필드에서 만나게 되는 야수를 포획해서, 포획한 야수들을 재료로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아이템에 속성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POE Bestiary 리그 로고

액트 클리어 전의 야수관 플레이

 액트 클리어 중에 처음 아인하르를 만나서 야수관에 방문하시게 될텐데요. 이 때 처음으로 받게 되는 퀘스트만 수행하시고, 그 이후에는 액트 10 클리어 때 까지는 야수관에 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필드를 돌아다니다가 랜덤하게 등장하는 야수의 대가 아인하르를 만나게 되신다면, 아래와 같이 몇 마리의 야수를 잡으라는 퀘스트가 생성될 것입니다. 이 때는 가급적이면 모든 야수를 잡아서 퀘스트를 완료해주세요

 

POE 아인하르 야수 포획 퀘스트

 야수들을 약화시킨다는 문구 때문에 혹시 야수들을 죽지 않게 살살 때리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아무리 세게 때려도 이 야수들이 죽지 않게 아인하르가 알아서 잘 포획하므로, 죽을 때 까지 신나게 야수들을 때려주시면 됩니다. (야수들은 절대 죽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특별히 게임 플레이 초반에는 야수관 컨텐츠에 대해서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랜덤하게 출몰하는 야수들만 틈틈이 잡아두면서 액트 클리어를 진행하시면 알아서 야수들이 차곡차곡 야수관에 쌓일 것입니다.

야수관 컨텐츠 기초 지식

 액트 클리어를 마치신 분들이라면 이제 야수관 컨텐츠의 메커니즘에 대해서 이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야수관에 가시면 중앙에 피의 제단으로 가셔서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아이템에 속성 부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피의 제단을 클릭해볼까요.

 

POE 피의 제단 제조ㅇ

 

제조법

 피의 제단 메뉴를 보시면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라면(야수 잡기 컨텐츠를 빠짐 없이 진행하셨다면) 화폐 아이템 생성 / 고유 아이템 생성 / 플라스크에 속성 부여 추가 등의 옵션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런 제조법들은 지금까지 아인하르와 함께 포획했던 야수의 종류에 따라 추가됩니다. 기억나실지 모르겠지만, 아인하르와 함께 야수를 잡다 보면 새로운 제조법이 추가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제조법을 보면 오른쪽에 네 칸이 있습니다. 맨 왼쪽에는 야수의 그림이 있고 나머지 세 칸에는 야수의 그림이 없죠. 이 것들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이런 제조를 하는 데에 있어서 야수 네 마리가 소모된다는 뜻입니다. 정확하게는 지정된 야수 1마리임의의 야수 3마리가 필요하죠.

빨간 야수와 노란 야수

 지금까지 많은 야수를 사냥해오면서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야수와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야수를 보셨을 겁니다. 아마 야수관 컨텐츠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들의 차이가 그저 강함의 차이라고 생각하셨을 텐데요. 사실은 그 뿐만이 아닙니다.

 

 앞의 제조법에서 설명드린 한 마리의 지정된 야수로 소모되는 야수들이 바로 빨간색 야수들이고, 나머지 임의의 야수로 사용 되는 세 마리의 야수들은 이 노란색 야수들입니다. 그래서 빨간색 야수들을 잡으면 가끔씩 새로운 제조법이 등록되었던 것이죠.

 

 

 

피의 제단에서 제조하기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제조를 시작해볼까요? 저는 예시를 위해 간단하게 색채의 오브 8개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조법 옵션 중에 색채의 오브 8개를 선택해서 활성화했습니다. 그러면 아래 제작 재료로 사용 될 네 마리의 야수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하지만 각 야수를 선택해보면 사용할 야수를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POE 야수관 제조 야수 선택 창

야수 레벨에 따른 아이템 레벨

 하단에 보면 아이템 레벨이 보이시나요? 물론 색채의 오브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지금은 아이템 레벨을 신경 쓸 필요가 없지만, 다른 아이템을 제조할 때는 표시된 레벨로 아이템이 제조되기 때문에 꼭 신경쓰셔야 할 부분입니다. 제조되는 아이템의 레벨은 선택한 지정 야수(빨간 야수)의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금은 지정 야수의 레벨이 17이기 때문에 아이템 레벨이 17인 아이템이 제조되는 것이죠. 만약 아래와 같이 지정 야수를 62레벨의 다른 야수로 바꿔주면 아이템 레벨도 62레벨로 변경됩니다.

 

POE 야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아이템 레벨 

선택한 야수들과의 전투를 통한 제작

 준비가 다 되셨다면 [제작하기]를 눌러서 제작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일반 제작과 달리 야수관에서의 제작은 바로 아이템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피의 제단이라는 오브젝트 이름을 보시면 살짝 감이 오시겠지만, 이 재료가 될 4 마리의 야수를 처치해서 이들의 피로 피의 제단이 적셔져야 아이템 제작에 성공합니다. 즉, 선택한 4 마리와 전투를 해야 한다는 말이죠. 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야수들이 필드에 소환되며 이들을 모두 처치하면 아래와 같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POE 야수관 제조로 완성된 색채의 오브 

 

 

 

내 야수관의 야수 판매하기

 야수관의 야수들은 꼭 내가 직접 제작에 사용해야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여타 다른 컨텐츠들과 유사하게 내가 포획한 야수들 또한 다른 유저들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값 비싼 야수들이 있기도 하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야수 판매를 통해서도 큰 돈을 벌 수 있죠.

야수의 오브 구매

 야수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우선 야수의 오브가 필요합니다. 이 야수의 오브가 있으면 마치 포켓볼처럼 야수를 이 안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오브는 야수의 대가 아인하르에게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1 카오스 오브를 지불해야 이 오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야수를 판매하려면 적어도 1카오스 오브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야수를 판매해야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POE 야수의 오브 

야수의 오브에 야수 담기

 이제 구매한 야수의 오브에 야수를 담아야 하는데요. 직접 야수관에 내려가서 야수를 선택해서 담을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이 방법이 더 편하실 겁니다. 아인하르에게 가셔서 말을 걸면 야수 도감을 볼 수 있는데요. 야수 도감을 열어서 맨 아래 탭인 [포획한 야수] 탭을 보시면 내가 포획한 야수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야수 필터에서 오브에 담을 야수를 검색한 후 오브를 우클릭 후 담을 야수를 좌클릭 하시면 오브에 야수를 담을 수 있습니다.

 

POE 포획한 야수 도감

 

야수 시세 확인

 어떤 야수를 판매할지 알아보려면 현재 시세를 알아야겠죠? 야수의 현재 시세는 아래 링크에서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poe.ninja/challenge/beasts

 

poe.ninja

 

poe.ninj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