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알비온 온라인 (Albion Online)

알비온 온라인 - 초심자를 위한 빌드 추천 및 장비 소개 (1)

반응형

 알비온 온라인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무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알비온 온라인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빌드를 선택하는 것이 정말 어려운 문제이죠. 물론 제가 생각하기에는 처음 시작 시에는 그냥 땡기는 무기를 골라 키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짜피 알비온에서는 캐릭터 자체에는 정해진 직업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하는 장비로 바꿀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웬만해서는 게임 진행이 어려울 정도로 안좋은 무기가 따로 있지도 않습니다. (물론 다른 의견을 가진 분들도 있겠지만..) 그래서 그냥 본인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하고 싶은 무기가 있다면 크게 고민해보지 말고 일단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비온의 다양한 빌드들

 하지만 이렇게 말씀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난 그래도 효율에 집착하는 사람이라 아무 무기나 선택할 수는 없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래도 그나마 초보 분들에게 추천해드릴만한 대표적인 빌드 2가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미리 알아두어야 할 점

 초심자분들을 위한 글이므로 빌드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알아두셔야 할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알비온 온라인의 다양한 컨텐츠들

 알비온 온라인에는 정말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몇가지만 예를 들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PvE : 솔로 원정, 그룹 원정, 하드코어 원정, 녹던, 파던, 스태틱 등

- PvP : 오던(1v1), 아레나(5v5), 헬게이트(2v2, 5v5), GvG(길드전), ZvZ, 갱킹 등

 

 왜 빌드 얘기는 안하고 뜬금없이 컨텐츠를 이야기하느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어떤 컨텐츠를 하느냐에 따라 빌드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알비온의 다양한 컨텐츠들

궁극의 빌드는 없다!

 알비온 온라인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이런 모든 유형의 컨텐츠에서 최강의 효율을 내는 궁극의 빌드같은 것은 없습니다. PvE(몹 사냥)를 할 것인가 PvP를 할 것인가에 따라서도 달라지고, 혼자서 싸우느냐 이서 싸우느냐 다섯이서 싸우느냐 더 많은 대규모 팀으로 싸우느냐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입니다.

 

 그렇기에 처음 시작하는 빌드로 반드시 끝까지 간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즐기는 컨텐츠에 따라서 주무기를 제외한 나머지 장비들은 상황에 맞게 자주 바꾸게 되고, 물론 상황에 맞게 주무기도 자주 바꾸게 됩니다. 그러므로 첫 빌드를 선택할 때 너무 많은 고민을 하기보다는 우선 시작해보고 경험해보는 것을 다시 한 번 추천드립니다.

경량 크로스보우 빌드 (경크보)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빌드는 정말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경량 크로스보우 (Light Crossbow), 일명 경크보 빌드입니다. 최근 특히 한국인들이 많이 하는 것 같은 느낌의 대세 빌드이죠. 뭐니뭐니 해도 이 빌드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 공격력범용성입니다.

 

알비온 경량 크로스보우 (경크보)

 PvE 용도로는 말할 것도 없고, PvP 용으로도 꽤나 쓸만 하죠. 무기의 Q, W, E 스킬들이 모두 버릴 것이 없고 다재다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솔로 플레이, 파티 플레이 둘 다에서 준수한 성능을 냅니다. 아직 알비온에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들이 처음 접하기에 딱 적합한 빌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오해하시면 안될 것이 모든 유형의 컨텐츠에서 무난하고 준수한 활약을 한다는 것이지 최고의 효율을 낸다라는 것은 아닙니다.

 

알비온 초심자용 경크보 빌드

 초심자가 활용하기에 적절하게 구성된 빌드입니다. 간접무기로는 당연히 크립트캔들을 활용하는 것이 더 좋겠지만 초심자가 사용하기에는 금액적인 부담이 있으므로 뮤삭이 선택되었습니다. (돈이 있으신 분들은 크립트캔들을 사용하세요) 이외에 아머도 플레이 스타일이나 취향에 맞게 변경하셔도 됩니다. 더 높은 공격력을 원하신다면 메이지 로브클레릭 로브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주무기 또한 양손무기인 볼트캐스터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 액스 빌드 (그액)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빌드 또한 정말 유명한 빌드 중 하나인 그레이트 액스 빌드입니다. 일명 그액 또는 그엑 빌드라고도 많이 불리우죠. 이 빌드는 PvE 솔로 플레이에 특화된 빌드입니다. 솔로 던전 클리어링계의 최강 빌드라고 할 수 있죠. 알비온을 PC로 플레이하기 어려워서 모바일로 플레이해야 한다거나, 상황 상 파티플레이가 어렵고 솔로플레이 위주로 해야 한다면 이 그레이트액스 빌드를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컨트롤도 쉽고 정말 강력하죠.

 

 단점은 역시 근접 딜러이기 때문에 PvE 파티 플레이를 즐기기에는 약점이 조금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탱커와 힐러들이 원딜러를 선호하기 때문에 근딜러는 조금 꺼리는 편이죠.

알비온 초심자용 그레이트액스 빌드 (그액 빌드)

 그레이트 액스 빌드는 에너지가 많이 부족한 편이므로 스콜라 두건의 세번째 스킬로 부족한 마나를 보충해주면 좋습니다. 이 빌드에서는 초심자용 빌드이므로 체력 관리에 더 용이하고 저렴한 용병 재킷을 활용했습니다. 컨트롤로 체력 관리를 하고 던전 클리어링 속도를 더 높이고자 하시는 분들은 용병 재킷 대신 스토커 재킷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전에는 던전 클리어링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스펙터 재킷도 많이 활용하였지만, 체력이 많이 닳도록 너프가 된 이후로는 대신 스토커 재킷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빌드에서 신발은 사실 정말 취향에 따라서 아무 것이나 선택해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빌드에 추가된 것처럼 아무 가죽 신발을 사용하면 됩니다. 가죽 신발들의 쿨다운 시간을 살짝 줄여주는 두번째 스킬을 사용하면 아주 조금은 도움이 됩니다. 망토는 사실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가진 실버에 여유가 있다면 뎃포드 망토 (Thetford Cape)를 사용해주면 던전 클리어링 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코르의 손(왼쪽)과 할버드(오른쪽)

 도끼 계열의 타 무기들로는 대표적으로 할버드, 코르의 손 등이 있습니다. 할버드는 범위 대미지가 좀 더 좋은 편이며 5인 이상의 PvP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1v1 솔로 PvP에서는 최근 메타 기준으로 코르의 손이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성적이 좋은 편입니다. 다만 코르의 손은 도끼 숙련도가 100이 되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심자를 위한 빌드 추천 및 장비 소개 2편

2021/02/14 - [GAME 라이프/알비온 온라인 (Albion Online)] - 알비온 온라인 - 초심자를 위한 빌드 추천 및 장비 소개 (2)

 

알비온 온라인 - 초심자를 위한 빌드 추천 및 장비 소개 (2)

 알비온 초심자를 위한 빌드 추천 및 장비 소개 1편에 이어 2편으로 다른 빌드들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편에서 소개해드린 경크보와 그엑 빌드는 확실히 대부분의 유저들이 익히 들어

hong-s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