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알비온 온라인 (Albion Online)

알비온 온라인 - 스킵셋 (Skip set) 알아보기 (필요장비 및 사용법)

반응형

  알비온 온라인에서 하드코어 원정(HCE)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스킵셋이 필요합니다. 스킵셋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스킵셋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킵셋이 과연 무엇인지? 어떤 장비들로 구성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비온 온라인 하드코어

스킵셋이 무엇인가?

 스킵셋은 높은 티어의 하드코어 원정을 돌 때 보너스 타이머 안에 맵을 깨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 세트입니다. 보너스 타이머 시간 내에 맵을 깨면 동일 티어의 랜덤한 하드코어 지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죠. 고티어로 갈수록 하드코어 지도의 가격이 상당하므로, 이 보너스 타이머 내에 반드시 지도를 깨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스킵셋입니다. 지도의 모든 몹들은 처치하면서 천천히 나아가선 도저히 이 보너스 타이머 시간 내에 지도를 클리어할 수 없죠. 그래서 특정 구역들을 이 스킵셋의 스킬들을 이용해서 스킵하면서(처치하지 않고 넘어가면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해서 보너스 타이머 내에 끝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죠.

 

스킵셋의 구성

 스킵셋은 보통 아래의 장비들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의 구성으로 4~5티어 정도의 장비들을 사용합니다만 사실 티어는 거의 상관이 없습니다. 애초에 한 대도 맞지 않고 이동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이죠.

 

- Main Hand : Tier 3 이상, 스피어 
- Off Hand : Tier 4 이상, 미스트콜러
- Armor : Tier 4 이상, 어쌔신 재킷
- Head : Tier 4 이상, 왕실 두건
- Shoes : Tier 4 이상, 스펙터 신발

- 망토 : Tier 4 이상, 언데드 망토

 

알비온 온라인 스킵셋

스킵셋의 활용방법 (스킵 방법)

 스킵셋을 이용해서 스킵을 하는 방식은 주로 은신한 상태로 몹들에게 걸리지 않게 지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스킵셋 중에서도 핵심 아이템은 스펙터 신발왕실 두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인 스킵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피어의 W 스킬(내면의 집중)로 이동속도 증가

2. 왕실 두건의 D 스킬(지속되는 에너지)을 통해 스펙터 신발의 마나 소모를 방지

3. 스펙터 신발의 F 스킬(유령의 달리기)을  이용해 은신한 채로 이동

 

위 방법으로 기본적인 스킵을 하게 되며, 더 긴 거리를 이동하거나 돌발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추가적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 어쌔신 재킷의 R 스킬(매복)을 이용해 추가 은신

- 스피어의 E 스킬 (부주의한 차지)을 중간 중간 첨가

- 위험한 상황에 대한 보험용으로 언데드 망토의 체력 15% 이하 시 투명화 패시브 활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