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

알비온 온라인 - 쿼터스태프 종류 추천 빌드 및 가이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비온 온라인에서 주로 갱킹 또는 PVP용으로 많이 활용되는 쿼터스태프 류의 무기를 활용하는 빌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빌드에 사용되는 장비를 소개해드린 후 빌드의 매커니즘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비온 온라인 쿼터스태프 종류 무기들

더블 블레이디드 스태프 갱킹 빌드

Main Hand
Tier 8, 장로의 더블 블레이디드 스태프
Armor
Tier 8, 장로의 어쌔신 재킷
Head
Tier 8, 장로의 메이지 두건
Shoes
Tier 8, 장로의 헌터 신발
Potion
Tier 6, 대형 치유 포션
Food
Tier 7, 돼지고기 오믈렛

 

알비온 더블 블레이디드 스태프 갱킹 빌드

 

 더블 블레이디드 스태프를 활용한 이 빌드는 오픈월드에서 갱킹을 가성비 있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빌드입니다. 솔로 PVP 및 솔로 채집용으로 고안된 이 빌드는 귀중한 자원을 훔치려는 다른 플레이어들을 파괴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도망가는 용도로도 좋죠) 상대방에게 끊임없는 스턴을 먹이는 것 뿐만 아니라, 탈 것(말 등)에 타고 있는 적들을 낙마시키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상대방을 탈 것에서 떨어뜨리는 방법

 다이어 울프는 갱킹으로 사람들을 괴롭힐 때 아주 유용한 핵심 탈 것입니다. 탈 것이 빠를수록 상대방을 잡기 쉽습니다! 플레이어를 잡으려 뒤쫓을 때 기본적인 콤보는 다이어 울프와 함께 달려서 상대방보다 조금 앞선 상태에서 자동 공격으로 상대방 탈것의 질주를 멈추게 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독(D) + 기절시키는 달리기(W) + 진격(F) 을 활성화시킨 후 두 번째 자동 공격(스턴+독)으로 공격합니다. 그 다음 자동 공격 및 뒤흔드는 폭발(Q)을 계속 사용해주면서 공격하면 상대방을 탈 것에서 떨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울사이드 CC 탱커 빌드

Main Hand
Tier 7, 그랜드 마스터의 소울사이드
Armor
Tier 7, 그랜드 마스터의 데몬 아머
Head
Tier 7, 그랜드 마스터의 어쌔신 후드
Shoes
Tier 7, 그랜드 마스터의 가디언 부츠
Potion
Tier 7, 대형 거대화 포션
Food
Tier 7, 돼지고기 오믈렛

알비온 소울사이드 ZVZ용 CC 탱커 빌드

 

 소울사이드를 활용한 이 빌드는 ZVZ 등의 대규모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적들을 아주 단단히 묶어둘 수 있는 콤보가 있는데, F스킬의 진격(Rush) 사용 후 E스킬의 토네이도로 적들을 띄우고 몇 초 기다렸다가 끈끈이 포션(Sticky Pot)을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진격(Rush) 스킬은 CC를 35% 증가시키고 방어구 상의 CC 패시브와 결합하여 무한한 수의 적을 공중에 꽤 오랜 시간 띄워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적들이 내려오게 되면, 끈끈이 포션을 밟게 될 것입니다. Lava Balls나 데몬 화살 같은 강한 AOE가 이 콤보와 함께한다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믈렛은 토네이도의 쿨다운 시간 감소를 위해 사용합니다. 망토로는 마트록 망토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 빌드는 공격 외에도 적팀의 푸시를 지연시키고 요충지를 지키는 데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 탱커는 메인탱커보다는 뒷라인의 서브탱커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전장을 제대로 통제하기 위해서는 다른 메인 탱커와 함께해야 합니다.

 

블랭 몽크 스태프 빌드

Main Hand
Tier 5, 전문가의 블랙 몽크 스태프
Armor
Tier 5, 전문가의 가디언 아머
Head
Tier 5, 전문가의 어쌔신 후드
Shoes
Tier 5, 전문가의 병사 부츠
Potion
Tier 5, 끈끈이 포션
Food
Tier 7, 돼지고기 오믈렛

 

알비온 블랙 몽크 스태프 빌드

이 블랙 몽크 스태프 빌드는 파티에서 동료들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많이 활용됩니다. 아발로니안 던전 또는 하드코어 등의 PVE 컨텐츠에서 활용도가 높죠. (물론 PVP에서도 종종 활용됩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CC대미지 감소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미지

감소는 효과 정말 좋은 디버프이며, 이것이 인큐버스가 PVE에서 인기 있는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왜 인큐버스를 쓰지 않고 블랙 몽크 스태프를 쓰는 상황이 있을까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A) 내장 CC

B) 훨씬 더 좋은 이동성

C) 터무니 없이 강력한 대미지 감소 디버프 효과


 망토는 상황에 맞게 악마망토, 브릿지워치 망토 또는 뎃포드 망토 정도를 착용해주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