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

원신 초보자를 위한 꿀팁 10선

반응형

 요즘에는 최근에 출시된 게임인 원신을 열심히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표절, 백도어 등 다양한 논란의 중심에 있는 게임이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이 게임이 주는 재미가 그만큼 크다는 점에 대한 반증인 것 같습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재미있는 원신을 더 재미있게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시작하기 전에 미리 알아두셔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초보자, 입문자 분들을 위한 원신 꿀팁 10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원신 꿀팁 10선

게임 중에 모든 아이템들을 다 먹어두자

무기 승급이나 캐릭터 레벨 승급 시에 이런 저런 재료를 정말 많이 요구합니다. 그리고 각종 퀘스트들을 깰 때도 그렇죠. 이런 아이템들은 막상 필요할 때가 되면 찾기가 정말 어려우므로 조금 귀찮더라도 반드시 돌아다니면서 보일 때 마다 항상 열심히 챙겨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의 눈동자를 무조건 다 챙기고 표시를 해둘 것

아이템 외에도 특히 반드시 챙겨야 할 것은 신의 눈동자입니다. 신의 눈동자는 이곳 저곳에 숨어있어서 보통 먹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절대로 놓쳐서는 안됩니다. 모험 경험치 및 스태미나 상승 효과가 있으므로 나중에는 어짜피 전부 다 챙겨야 하므로 반드시 보일 때 마다 모두 챙겨줍시다.

챙길 때 중요한 점은 반드시 먹은 지점에 표시를 해두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맵에 표시를 해놓아야 나중에 챙기지 못한 신의 눈동자들을 지도를 보면서 비교해보고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100개가 넘어가는 눈동자들을 하나 하나 다 찾아다녀야 하는데, 고통이 클 것입니다.

동물들도 보이는대로 사냥해두자

요리에 자주 활용되는 동물들은 보이는대로 사냥해두도록 합시다. 체력 회복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요리 관련 퀘스트들도 꽤 있으므로, 미리미리 챙겨두면 퀘스트도 빠르게 깰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는 즉발성 회복 요리에 필수로 활용되므로 보이는대로 족족 잡아두어야 합니다. 동물을 잡는게 사실 쉽지는 않은데 메이지류 캐릭터를 사용하면 자동조준이 되므로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퍼즐을 풀 때는 원소시야를 잘 활용하자

퍼즐을 풀 때 원소시야를 활용하면 일반 오브젝트들과 달리 확연히 구분할 수 있게 표시가 되므로 더 편하게 퍼즐을 풀 수 있습니다. 원소시야는 이동하지 않고 화면만 움직이면 계속 유지되므로 이를 잘 활용하여 퍼즐을 푸시기 바랍니다.

광물 빨리 캐는 방법

광물은 일반 캐릭터들의 공격으로는 잘 캐지지 않습니다.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리죠. 대검 캐릭터를 사용하면 광물을 빨리 캘 수 있으므로 대검캐릭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대검 캐릭터로 바꾸는 것이 귀찮다면, 일반 캐릭터의 점프 강공격을 사용하면 그나마 조금 더 쉽게 광물을 캘 수 있습니다.

이동 시엔 키가 큰 캐릭으로

키가 큰 캐릭터가 이동속도도 빠르고, 절벽 오를 때도 스태미나가 더 적게 줄어듭니다. 심지어 대쉬 거리도 더 깁니다. 이동 시에는 주로 케이아 같은 키 큰 남캐들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체력이 없는 경우 음식보다는 신상의 은혜를 사용

음식은 보통 정말 중요한 순간에 써야 하므로 평상시에는 가능하다면 신상의 은혜를 사용하여 체력을 보충하도록 합시다.

죽기 직전에는 워프로 도망

보통 초반에는 스태미나가 떨어져서 죽는 경우도 꽤 많고, 적들에게 빈사상태로 맞아서 죽을 위험에 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지도를 켜서 워프를 하면 안전하게 도망갈 수 있습니다.

모라(돈), 경험치 책은 가급적 아껴두자

초반에 모험 등급이 낮을 때 까지는 모라와 경험치 책이 남아도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후반에 가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집중적으로 키워야 할 캐릭터를 지정해서 1-2명 잘 육성하고 나머지는 잘 아껴두어야 합니다. 물론 과금을 많이 하실 분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이야기이죠.

기원을 할 경우에는 반드시 10연차 활용

기원을 할 때는 단차로 하는 것은 가급적 피합시다. 괴랄한 확률을 가지고 있는 가챠 시스템이므로 가급적이면 10연차를 활용하여 4성 이상 아이템이 반드시 등장하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