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라이프

[Among Us] 어몽어스 하는 법 (플레이 방식 및 꿀팁 소개)

반응형

 요즘 어몽어스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출시된지 거진 2년이나 지난 게임이 이제서야 갑자기 한국 게이머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것이죠. 하지만 이런 현상은 놀라우면서도 그리 놀랍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각광받기에 충분한 게임성을 가진 소위 말해 '갓겜'이기 때문이죠. 오히려 이렇게 늦게 주목받게 된 점이 놀라운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몽어스가 왜 갓겜으로 불리우는지 간단한 소개 및 플레이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몽어스

어몽어스 하는 법 (지원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즈 플랫폼에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PC 환경(윈도우즈)에서는 유료이므로 구매를 해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팀 기준 5,5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본 룰

크루원과 임포스터

 기본적인 게임의 룰은 우리가 흔히 아는 마피아 게임의 형식과 유사합니다. 플레이어는 크루원(시민)임포스터(마피아) 둘 중 한 가지 역할을 배정받게 되며, 크루원은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밝혀내면 되고 임포스터는 끝까지 자신의 정체를 들키지 않으면서 크루원들을 죽이면 승리합니다.

 

 

 그러나 어몽 어스는 기존의 마피아 게임처럼 서로 아무런 단서도 없이 추측만으로 마피아를 잡아내는 식의 단순한 게임은 아닙니다. 크루원은 꼭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밝혀내는 것 뿐만 아니라, 주어진 미션을 모두 수행함으로써도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죠.

크루원의 미션과 역할

 게임이 시작되면 각 크루원들에게는 미션이 부여됩니다. 쓰레기 치우기, 소행성 파괴, 전선 보수 등의 다양한 미션이 무작위로 부여되며 전체 크루원들이 이 미션들을 모두 수행하는 데 성공할 경우 굳이 임포스터를 밝혀내지 않아도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중에 임포스터의 방해 공작으로 인해 새로운 미션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미션들을 시간 내에 수행해야 게임에서 패배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크루원들은 임포스터에게 죽임을 당하지 않기 위해 조심하면서도 미션을 수행해나가야 하죠.

 

 이 와중에 동료 크루원의 죽음을 발견했거나, 임포스터로 의심되는 용의자를 발견했다면 긴급 회의 소집을 통해 임포스터를 색출해낼 수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누가 임포스터인 것 같은지 회의를 해보고 투표를 통해 해당 플레이어를 쫓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선량한 크루원을 내보내게 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겠죠.

 

 임포스터를 색출해내기 위해서는 관리자용 지도나 보안실의 CCTV 확인을 해 볼 수도 있으므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임포스터를 찾아내면 됩니다.

 

임포스터의 능력과 역할

 임포스터의 목표는 크루원 전체의 몰살입니다. 크루원들을 죽이는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죠. 우선 당연하게도 주변의 크루원을 죽일 수 있습니다. 연속해서 계속 죽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보통 한 번 살인을 하면 쿨다운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크루원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현명하게 살인을 해야 합니다.

 

 두번째 능력은 환풍구 이동 (벤트)입니다. 크루원들과 달리 임포스터는 환풍구를 통해 이곳 저곳을 몰래 드나들 수 있어서 크루원 살해 후 빠르게 다른 곳으로 도망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환풍구 이동을 하는 장면을 크루원이 목격할 경우 바로 임포스터인 것이 발각되어 쫓겨나게 될 것입니다.

 

 세번째 능력은 사보타지(SABOTAGE)입니다. 맵 상의 여러 장치들에 방해 공작을 펼칠 수 있는데요. 전기 공급을 끊어서 크루원들의 시야를 방해하거나, 길을 막아 이동을 방해할 수도 있고, 원자로나 산소공급실을 고장내서 크루원 전원을 한방에 몰살시킬 수도 있습니다.

 

숙련자를 위한 TIP

확시 미션을 활용하라

 미션들 중에서는 해당 플레이어가 확실히 임포스터가 아님을 확인할 수 있는 미션들이 있습니다. (소행성 파괴, 스캔하기 등) 이 미션들을 활용하여 크루원은 자신이 임포스터가 아님을 확실히 증명하고, 임포스터가 아닌 다른 크루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시 미션이 없을 경우 미션 게이지를 확인

 미션이 랜덤하게 배정되다 보니 크루원이 확시 미션을 가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크루원이 소수인 경우 한 곳에 모여서 아무 미션이나 수행하게 하고 미션 게이지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확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사보타지 잘 활용하기

 임포스터 입장에서는 크루원들이 몰려다닐 경우 크루원을 살해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이 경우 산소 공급실 사보타지를 추천합니다. 산소공급실을 고장낼 경우 관리실과 산소공급실 두 곳에서 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크루원들이 두 그룹으로 쪼개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점을 활용해 각자 떨어진 크루원들을 무참히 살해합시다. 전기실을 고장내서 시야를 방해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러 명이 뭉쳐있을 때 죽이기

 보통 사보타지로 방해공작을 펼칠 경우 많은 이들이 한 곳에 집중적으로 몰리게 됩니다. 많은 임포스터들이 이 경우 보는 눈이 많다고 생각하여 킬하기를 꺼리는데, 킬 할 경우 임포스터의 모션이 보이지 않으므로 오히려 많은 크루원들이 한 지점에 몰려있을 때 킬을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CCTV에 빨간 불이 켜있다면 조심

 CCTV에 빨간 불이 들어와 있다면 누군가 보안실에서 CCTV를 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 경우 킬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죠. 물론 빨간 불이 안들어와 있다며 마음껏 킬을 해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