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말 라이프

블로그 개설 일주일 만에 애드센스(AdSense) 승인! 고마워요 구글!

반응형

 정말로 제목 그대로 일주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성공해버렸다. 그 어렵다고 소문난 애드고시를 1차 시도만에 합격해버린 것이다. 사실 이번에는 당연히 절대 승인 안되고 당연히 2차 시도를 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너무 의외의 결과라서 기분이 너무나도 좋았다.

 

 

 사실 이번 애드센스 승인 신청은 실수였다; 처음으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포스트를 몇개 작성했다. 그러고 나서 애드센스의 장벽이 그렇게 높은 줄은 모르고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신청법을 보며 따라서 신청했다. 근데 신청을 하고 나서 아무래도 너무 생각 없이 신청을 한 것 같아 다른 사람들은 보통 어떻게 신청하는지를 조금 알아보았더니,,,

 

 이게 웬걸;;;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애드센스 승인 기준은 장난이 아니었다. 각자 다들 말이 다르긴 했지만 보통 포스팅을 거의 30개 이상 하고 방문자가 100명 이상 나오고 개설한지개설한 지 최소 한 달 이상 지나야지만 승인이 난다는 것이다. 그런데 나는 포스팅도 당일날 작성한 3개가 전부... 방문자는 당연히 본인만 접속... 개설한지는 하루... 그제야 아 내가 실수했구나 싶었다.

 

 

 

 그래서 그냥 이번 기회는 포기하고 승인 거절이 나면 바로 재신청을 해야지 하면서 블로그 운영 방법 공부도 하고 이것 저것 시도해보고 있었다. 그런데 바로 어제.. 일주일 만에 승인 메일이 와버린 것이다!? 오잉? 5.26(일)에 블로그 개설하자마자 당일날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6.2(일)에 바로 승인 메일을 받았다.

 

  • 전체 포스팅 갯수 : 11개 (개설 후 일주일 동안 1~2개씩 포스팅)
  • 일 방문자 수 : 6.2(일) 기준 26   (근데 거의 90% 이상이 내가 직접 접속한 횟수..... ㅠㅠ)
  • 블로그 개설 후 애드센스 승인 소요기간 : 7일

 요런 열악한 상황인데 승인을 해주시다니... 그저 구글신님께 감사할 따름이다. 대체 다른 후기들과 다르게 난 왜 이렇게 승인이 바로 잘 된 것일까..? 사실 이 이유를 알면 공유하고 싶은데, 나도 잘 모르겠다. 이 이유만 알 수 있으면 이 포스팅이 완전 대박 날 텐데... "티스토리 애드센스 초스피드 승인받기 꿀팁" 이런 제목으로..

 

 무튼 명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블로그 개설 이후 내가 한 것들을 모두 나열해보려고 한다. 혹시나 도움이 될지도 모르니... 

 

  • 구글 서치콘솔 등록
  • 구글 애널리틱스 적용 : 구글 애널리틱스 적용 후 구글 서치 콘솔과 연동도 했음. (애드센스 연동은 하지 않음)
  •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
  • 네이버 애널리틱스 적용
  • 블로그 포스팅은 가급적 1,000자 이상 작성

 딱 이 정도가 전부이다. 이렇게 나열해놓고 봐도 왜 승인해주셨는지를 잘 모르겠다 ㅎㅎㅎ. 그저 구글신께 감사할 뿐..

 이제 앞으로 남은 것은 어서 수익 10$를 돌파해서 핀번호를 받아보는 것이다. 혹시 핀번호도 초고속으로 받게 되어 인증글을 올릴 수 있게 되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