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라이프

신형 맥북 프로 16형에 탑재!? 애플 M1X - 유출 정보 총정리

반응형

 2020년, 인텔과의 작별을 고한 애플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쏟아졌었습니다. 출시 전에는 애플에서 자체 설계한 M1 프로세서를 탑재한 맥 PC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에 많은 이들이 기대 반 우려 반으로 나뉘었었죠. 근데 실제 M1 프로세서가 출시되고 나서 평가는 완전히 한 쪽으로 기울었습니다. '역시 애플이구나!'

 

 

 M1 프로세서를 탑재한 맥북의 놀라운 성능에 다들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사실 첫 술부터 배부를 수는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는데, 애플은 첫 술부터 우리를 배부르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런 결과가 나오자 사람들은 이제 다들 이런 말을 하기 시작했죠. '도대체 그 동안 인텔은 뭐한건데?'

 

 사실 M1 칩을 탑재한 제품이 2020년이 다 지나가기도 전에 출시된 것에도 다들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2021년에나 첫 제품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했었는데 너무나도 빨리 출시된 것이죠. 그런데 더 충격적인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에 출시될 맥북 프로 (MacBook Pro) 16형 제품에는 바로 더 발전된 M1X 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죠. 

 

애플 M1X 상상도 (출처. 디지털투데이)

 테크파워업 (techpowerup), 디지트인(digit.in) 등 해외 전문 매체들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가칭 M1X 라는 칩을 개발하고 있으며 8코어 기반인 M1 프로세서보다 더 높은 성능을 지닌 12코어 기반 프로세서라고 합니다. M1 프로세서가 4개의 CPU 코어와 4개의 고효율을 갖춘 반면, M1X8개의 CPU 코어 4개의 고효율 코어를 내장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전문 소식통으로 유명한 LeaksApplePro 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M1X 칩은 현재 시제품 개발 단계에 있으며, M1X는 아직 가칭이므로 명칭은 변경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우리가 그렇게 놀라고 있는 M1의 성능보다도 훨씬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도 했습니다.

 

 이 벤치 결과는 대만발 루머 중 하나로 애플 M1X 칩의 벤치가 유출되었다며 퍼지고 있는 이미지입니다. 싱글 코어 스코어가 1602, 멀티 코어 스코어가 18520 이라는 결과는 정말 경악할 만한 수준입니다. 참고로, 맥북에어 M1의 벤치는 싱글코어 1719, 멀티코어 6967입니다. 개발자도구로 조작을 했다는 소문도 같이 들리고 있기는 하지만 만약 유출되었다는 이 정보가 사실이라면 M1X 칩을 탑재한 2021 맥북 프로 16형 제품은 정말 괴물같은 녀석이 될 것임이 틀림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