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ST 라이프/제품 소개

시서스 가루 (알약) 다이어트 - 효능 / 복용법 / 부작용

반응형

 다이어트와의 끝 없는 전쟁, 다들 열심히들 하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에는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그 중 최근 각광받고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시서스가루를 이용한 다이어트입니다. 대체 이름도 익숙하지 않은 시서스라는 것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각광받고 있는 것인지 시서스효능, 복용법, 부작용 등에 대하여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시서스는 무엇?

 시서스는 아라비아, 아프리카, 열대 아시아 지방 등에서 서식하는 포도과의 식물입니다. 이 식물의 정확한 풀네임은 기억하기도 어려울 정도인데요. 바로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Cissus Quadrangularis)입니다. 습한 기후에도 건조한 기후에도 잘 견뎌내며 생존하는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 때문인지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런데 이 식물이 도대체 왜 다이어트에 좋다고 소문이 나게 된 것일까요? 2018년에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인정을 받게 되면서 국내에서 소문이 퍼지게 되었습니다. 대체 시서스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길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의 효능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시서스의 핵심적인 성분은 퀘르세틴(Quercetin)아이소람네틴(Isorhamnetin)인데, 이 두 성분이 음식 섭취 시 분비되는 리파아제 활성을 방해해서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세포 내 지방합성과 축적을 억제시킴으로써 체지방이 감소되도록 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 두 핵심성분은 다이어트와 큰 관련이 있는 2가지 호르몬인 체내의 아디포넥틴렙틴을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식욕을 조절해주고 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디포넥틴 :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지방 분해 호르몬
렙틴 : 음식섭취를 줄이고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어려운 말들이 너무 많이 나왔는데요. 시서스 효능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식욕 조절을 통한 음식 섭취량 감소
  • 지방 소화 감소 / 지방 축적 억제
  • 아딕포넥틴 분비 촉진을 통한 지방 분해
  • 기타 : 관절 통증 개선, 염증 완화

시서스 복용법

 그렇다면 시서스는 어떻게 복용하면 좋을까요? 시서스는 시중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 (시서스 분말), 시서스 알약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복용할 수 있게 판매되고 있죠. 여기서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1일 섭취량입니다.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시서스의 1일 섭취량은 약 300mg이므로 복용량을 잘 조절하셔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서스 가루를 복용할 경우 보통 하루 2포 정도를 물에 타서 섭취하면 되며, 시서스 알약을 복용할 경우 보통 하루 1정 정도를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시서스 부작용

 역시 이런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는 부작용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시서스 부작용은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 / 복통 / 두근거림 / 불면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유, 땅콩, 계란, 밀 성분 등이 보통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알러지가 있거나 한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서스가루 추천

 시서스가루 추천을 해보자면, 저는 가급적 가루보다는 시서스 알약 형태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루 형태로 복용하게 되면 물에 잘 녹지 않을 수도 있고, 맛 때문에 섭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알약 형태로 복용하시면 훨씬 간편하게 복용하실 수 있죠.

 

 알약 형태 제품 중 가장 유명한 대표적인 제품은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입니다. 패키지 제품으로서 트루락 프리바이오틱스와 함께 패키징되어 있어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추천드릴만한 제품은 뉴트리원 비비랩 시서스 다이어트 제품입니다. 패키지 제품으로서 가르시니아 제품과 함께 패키징되어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쿠팡으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